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Nov 05. 2017

다이어트 시작 전 꼭 알아야 할 체중 감량 식습관

다이어트 식습관 꿀팁

다이어트를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반드시 식습관의 변화가 필요한데요. 식습관의 변화 없이 끼니를 건너 뛰거나 운동만으로 체중을 감량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또한, 요요현상도 빨리 찾아오게 되는데요. 다이어트에 꼭 필요한 식습관을 확인하세요. 


다이어트 시작 전 꼭 알아야 할 체중 감량 식습관


1. 물 마시는 타이밍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있다면, 배가 고플 때 물을 먼저 한컵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때때로 사람의 뇌는 수분 부족일 때에 배가 고프다는 신호를 보내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끔 갈증과 허기를 혼동하게 되는 것인데요. 배고프다고 느껴질 때, 차가운 물 한 잔을 마시고 30분 정도 기다려보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가짜 허기와 진짜 허기를 구분할 수 있습니다.


2. 과식을 조절하는 방법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은 소화가 느리게 진행되기 때문에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과식을 조절하는 현명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샐러리 스틱, 샐러드, 당근, 과일 등을 일터나 집에 늘 비축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군것질을 하고 싶을 때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도록 하세요.


3. 지방을 태우는 방법


지방을 태우기 위해서는 역설적이게도 건강한 지방을 섭취해야 합니다. 하지만 잘못된 종류의 지방을 선택한다면, 복부 지방은 더욱 비대해지기만 하는데요. 포화지방이 아닌 고도불포화지방이 풍부한 연어, 참치, 고등어 등의 음식 섭취가 필요합니다.


4. 올바른 식사 습관


식사는 최대한 천천히, 꼭꼭 씹어 먹어야 하는데요. 배가 더부룩한 주요 원인 중 하나는 식사 시에 많은 공기를 함께 삼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음식물을 빠르게 섭취할 시에 섭취하는 공기의 양도 자연히 늘어납니다. 따라서 더부룩한 팽만감을 피하려면, 식사 습관을 바꿔야 합니다.


5. 항산화물질 섭취가 필요한 이유


염증은 몸 곳곳에 지방을 저장하는 경향을 보이는데요. 염증 물질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하게 포함돼 있는 과일과 채소 위주로 식단을 꾸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녹차, 홍차, 우롱차 등 우려낸 차를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폴리페놀 성분이 염증을 줄여주기 때문에 복부 비만을 줄이는 데에 효과가 있습니다.


6. 탄수화물 섭취 방법


설탕이 많이 함유돼 있는 탄수화물 식단은 췌장이 더욱 많은 인슐린을 만들도록 부추기기 때문에 지방이 과도하게 복부에 쌓이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그러므로 정제되지 않은 탄수화물(통곡물류, 콩류, 과일류 등)에 함유된 식이섬유 섭취를 통해 체중 감량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것이 필요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환절기 허리 통증 잡는 척추 강화 운동 4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