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Nov 07. 2016

손에서 물이 흐른다고? 다한증을 개선시키는 방법

다한증 잘가

특정 부위에서 땀이 많이 발생하는 것은 일상 생활에 불편함을 주는 것 뿐만 아니라 대인 관계에 있어서도 지장을 줄 수 있는데요. 건강에 문제가 생겨서 다한증이 발생하기도 하지만 특별한 건강상에 문제가 없이 찾아오기도 합니다. 


땀의 분비는 신체의 체온 조절을 위해 꼭 필요한 기능인데요. 필요 이상의 땀이 나는 경우라면 아래의 몇 가지 방법을 참고할 수 있습니다.


다한증 개선시키는 방법 4가지


1. 물 이용하기


물의 중요성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물은 불사의 영약이라고 불리는 원소로, 수만 가지의 건강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손바닥 다한증을 개선시키기 위해서 물을 꾸준하게 섭취하는 것이 상당히 중요한데요. 물을 섭취함으로써 체온을 지속적으로 안정시킬 수 있습니다. 


체내에 쌓인 유해한 독소는 다한증을 악화시키는 원인 중 하나인데요. 물은 체내의 유해한 독소를 제거하는 역할을 합니다.



2. 토마토 이용하기


토마토는 95%가 수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고, 베타카로틴과 같은 항산화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수분이 풍부하며, 차가운 성질을 지닌 토마토는 체온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매일 꾸준하게 토마토 주스를 1잔씩 섭취하면, 체온이 과열되는 것을 막을 수 있으며, 다한증을 개선시키는 것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3. 포도 이용하기


포도는 포도당 및 과당으로 구성되어 수분이 풍부하며, 칼륨, 칼슘, 비타민 B1, C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도한, 갈증 해소에도 좋으며, 피로 회복의 효과도 가지고 있는데요. 


하루에 15알에서 20알 정도 꾸준하게 섭취하면, 체온을 안정적으로 유지할 수 있으며, 다한증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옥수수 전분 이용하기


옥수수 전분을 손바닥에 발라주면 땀이 과도하게 나는 것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 옥수수 전분은 옥수수 알 배젖에서 추출한 것으로, 복합 탄수화물을 지니고 있어서 과도한 땀을 흡수할 수 있습니다. 


손바닥에 옥수수 전분을 꾸준하게 발라주면, 다한증이 개선되는 효과를 체감할 수 있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부드러운 손 만드는 방법 4가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