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텐바디 Feb 07. 2018

38kg 감량에 성공한 김신영의 다이어트 방법

김신영의 다이어트 식단

김신영은 몸이 좋지 않아서 건강을 위해 다이어트를 시작했으며, 7년째 다이어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자신을 건강 복권이라고 소개하며, 다이어트 전후 비교 사진을 SNS에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38kg 감량에 성공하여 이슈가 되고 있는 김신영은 수많은 다이어터들의 부러움을 사며, 다이어트 비결에 대해 관심을 받고 있는데요. 폭풍 감량에 성공한 김신영의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38kg 감량에 성공한 김신영의 다이어트 방법


다이어트 비결


김신영은 다이어트 비결을 묻는 질문에 덜 먹고 운동하는 것이 최고라며, 다들 알고 있지만 실행을 안 해서 살을 못 빼는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특정일을 정해서 다이어트를 시작하려고 마음먹는 것보다는 애매한 날에 갑자기 시작하여 본인도 모르게 지킬 수밖에 없게 만드는 다이어트 방법을 추천했습니다.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와 건강 관리를 위한 식단으로 아침에는 과일과 채소가 들어간 해독주스와 직접 만든 그릭요거트를 먹거나 현미밥에 채소볶음을 먹고, 점심으로는 달걀, 파프리카, 토마토, 청경채, 양배추 등의 식단이나 기름기가 적은 삼치 같은 생선을 먹는다고 합니다. 또한, 간식으로는 두유와 아몬드를 섭취하고, 저녁으로는 달걀 흰자 3개와 노른자 1개, 군고구마 2개를 섭취한다고 합니다.


아침 - 해독주스, 그릭요거트, 채소볶음, 현미밥

점심 - 달걀, 파프리카, 토마토, 청경채, 양배추, 삼치

저녁 - 달걀, 고구마

간식 - 두유, 아몬드


jtbc '냉장고를 부탁해'


지방과 탄수화물을 최대한 줄이고, 고단백 음식 중심의 싱거운 음식으로 식단을 구성한 것이 다이어트 성공 요인이라고 하는데요. 현미차를 매일 2리터씩 마시고, 아이스크림이 먹고 싶을 때는 과일즙을 얼려서 셔벗으로 먹으며, 면이 먹고 싶을 때는 건강에 좋은 현미 국수로 대체하는 것도 다이어트에 좋은 방법이라고 전했습니다.


jtbc '냉장고를 부탁해'

좋아하는 음식을 갑자기 끊으면 안 되는 이유

체중 감량을 위해 갑자기 좋아하는 음식을 전부 끊는 것은 요요 현상을 부추기는 행동 중 하나인데요. 음식을 제한함으로써 음식에 대한 욕구가 더욱 높아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결국에는 식욕이 폭발해서 음식을 과다하게 섭취할 수 있고, 음식의 실제 맛보다 훨씬 강한 맛을 느끼게 될 수도 있으며, 먹기 힘들어진 음식에 대해서 환상이 생기고 흥분하게 될 가능성도 높아집니다. 


jtbc '냉장고를 부탁해'


따라서 좋아하는 음식을 건강한 재료로 대체하거나 일주일에 하루 혹은 한 달에 한번 정도는 좋아하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날로 정하여 진행하는 것이 장기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