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핏짜 Jun 10. 2021

등산바이블 회원님들께 좋은 소식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핏짜 김진모입니다.

코로나로 인해 공개강좌, 공개산행 등을 통해 직접적으로 만나 강의를 진행할 수 없는 아쉬움의 시간이 계속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 동안 아래의 고민들을 해결하고자 노력했습니다.


1. 오르막을 오를 때 무릎 통증이 발생하는 것을 해결하는 방법은?

2. 내리막을 내려갈 때 무릎 통증을 확실하게 줄일 수 있는 방법은?

3. 핏짜워킹을 보다 쉽게 이해하도록 알려드릴 수 있는 방법은?


그리고 나름의 성과를 이루었습니다.


(물론 실제로 강의를 해보아야 얼마나 효과적인지 확인 할 수 있겠지만...)

2. 내리막을 내려갈 때 무릎 통증을 확실하게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사실 이 질문에 대한 대답은 이미 많은 분들이 밴드와 블로그, 유투브 그리고 공개강좌, 공개산행 등을 통해 효과를 보셨습니다.


경사 심한 내리막 혹은 계단을 내려갈 때 무릎 통증도 사라지고 속도도 빨라지는 환상적인 경험을 많이 하셨습니다.


하지만 함께 하신 분들 중에서도 효과를 보지 못하신 분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항상 부족한 것이 무엇일까에 대한 고민을 해 왔었고 더욱 확실하게 알려드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았습니다.

1. 오르막을 오를 때 무릎 통증이 발생하는 것을 해결하는 방법은?


이 질문은 경험하지 못한 분들이 많겠지만 심각할 정도로 고통 받는 분들도 많습니다.


정말 오랫동안 이를 해결하기 위한 고민을 했고 해결 방법에 대한 가정을 하고 테스를 했으며 성과를 확인했습니다.


이 방법은 무릎의 부하를 줄이는 것은 물론 보다 적은 힘으로 이동 및 더 빠른 속도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오르막을 오를 때 무릎 통증을 느끼는 것과 상관없이 매우 유용한 비법입니다.


저 그리고 저의 글과 인연이 있으셨던 분들은 계단을 내려올 때 무릎이 상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도 경험하셨습니다.


또한 오를 때에도 제대로 걷지 않으면 무릎이 상할 수도 있다는 것을 아시게 될 것이며 이의 해결책도 아시게 될 것입니다.


부가적인 효과도!!!

3. 핏짜워킹을 보다 쉽게 이해하도록 알려드릴 수 있는 방법은?


이 질문은 항상 고민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 공부해야 할 숙제입니다.


핏짜의 바른 자세, 발 앞꿈치를 확실하게 사용하여 걷기처럼 당연히 알고 있을 거라 생각하여 언급하지 않아 이해가 어려웠던 것도 있고 개개인의 경험에 따라 이해가 되기도 하고 오해가 되기도 했던 표현도 있는 등 저의 경험 부족으로 인한 전달의 아쉬움이 많았습니다.


이처럼 아쉬웠던 내용들은 물론 꼭 전해드리고 싶었던 내용을 한 번 정리하는 기회를 가질 필요가 있다고 생각되어 지금까지 작성했던 많은 내용들을 다시 한 번 활자로 정리하고 있으며 8~9월 경에 '등산바이블' 서적을 발간하려고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핏짜워킹을 다시 한 번 정리하고 오르막 통증, 내리막 통증을 해결 할 수 있는 비법을  8월 혹은 9월 등산바이블 서적 발간과 함께 공개강좌, 공개산행을 통해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많은 기대를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말 열심히 준비하여 기대에 어긋남 없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PS. 등산바이블 서적 발간 발표는 여러분과 약속을 하고 꼭 발간하겠다는 의지를 다지기 위해 말씀드렸습니다.


PS. 공개강좌, 공개산행은 질병관리청의 사회적 거리두기 발표에 따라 7월 이후 백신 접종자를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PS. 새로운 내용과 개선된 내용으로 기존에 공개강좌에 참석하셨던 분들도 다시 함께 하셔도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