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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나은권 Jan 07. 2018

금융주소 한번에 변경하기

시간절약, 비용절약

주소가 변경되어

o 대출금 만기 안내 우편을 받지 못했다면

o 보험만기 안내장을 받지 못했다면

o 내 금융거래 내역이 다른 사람에게 잘못 배달된다면

그 피혜는 예상하기 어려울 정도로 심각할 것이다.

이사나 직장의 변경 등으로 인해 주소가 변경된 경우에는 각 금융회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를 이용하여 민감한 금융정보를 변경된 주소로 안전하게 받을 수 있으며 개인정보 유출을 위험을 줄일 수 있다.


'금융주소 한번에' 서비스란?

금융소비자가 주소를 변경하기 위해 금융회사를 일일이 방문하거나 연락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어드리고자 금융회사 간 협조하여 한 금융회사에서 신청하면 다른 금융회사로 소비자의 주소를 일괄적으로 변경 신청해주는 서비스 말한다.

즉, 본인이 거래하고 있는 은행이나 보험사를 일일이 방문해서 주소를 변경할 필요없이

한 금융회사에만 주소 변경 신청을 하면 나머지 금융회사의 주소도 변경이 되는 서비스이다.


신청자격은 금융회사와 "금융거래"가 있는 개인고객 본인만 신청 가능하다.

법인 거래자는 여전히 금융회사별로 변경 신청을 해야 한다.

미성년자의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이 신청할 수 있다.


신청방식은 기존 거래하고 있는 금융회사 한 곳을 방문해서 신청하거나

금융회사 인터넷 홈페이지 접속을 통한 온라인 신청도 가능하다. 

이 경우 공인인증서로 본인 확인 절차가 이뤄지므로 사전에 공인인증서가 발급되어 있어야 한다.                        

   

종종 은행에 본인의 주소를 등록하면 원치 않는 은행 홍보물을 받을까 봐 걱정하시는 분들이 있다.

하지만 은행에서 고객에게 상품에 관련된 홍보안내물을 발송할 때는 

반드시 사전 동의를 한 고객에게만 가능하므로 이런 염려는 안 하셔도 된다. 

정확한 주소 등록을 통해 꼭 필요한 정보는 놓치지 않기로 하자.

 


나은권

(나는 은행을 이용할 권리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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