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어른아이 Dec 03. 2023

폭식증 일기

서랍장 속 묵혀둔 어느 날의 일기

오늘 먹은 음식들


아침 : 집밥. 흑미 잡곡밥과 계란찜. 졸여서 짜진 미역국. 짜가운 각종 반찬들


저녁 : 제주 은희네 해장국. 돔베고기

폭식은 아니고 과식. 배가 찼을 때 남겼으면 좋았겠지만 끝내  다 먹었다. 음식을 다 먹기를 원하는 엄마랑 함께한 이유도 있다. 하지만 매우 맛있었다. 동시에 조금 아쉬웠다. 더 기분 좋게 식사를 끝냈을 수도 있었을 텐데.


해장국집으로 이동하던 중 크로플집 베라 버거킹 등 각종 패스트푸드 체인점들이 눈에 들어왔다. 혼자 저 앞을 걸어서 지나갔으면 들려서 사 먹었겠구나. 엄마랑 함께 있었고 차를 타고 있었기에 그러지 못했다. 다행이다. 혼자였으면 들어갔을 거다. 1년이 넘는 기간 동안 그래왔듯이.


해장국집에 들어가 맛있게 해장국을 먹었다. 중간에 배가 찬 것이 느껴졌지만 멈추지는 않았다. 식사 또한 관성이다. 적절한 때에 숟가락을 내려놓는 법을 잊었다. 특히나 엄마랑 있을 때 더 많이 먹는 편이다. 엄마는 음식을 남기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나는 과식하고 싶진 않지만 동시에 그냥 계속 입을 움직이고 싶어서, 그리고 엄마핑계를 더해 남기지 않고 과식을 하게 된다. 오히려 친구들이랑 있을 땐 과식을 잘하지 않는다. 그리고는 친구들이 내가 남긴 음식을 보며 나를 어떻게 생각할까. 다이어트 하나?라고 생각하겠지?라고 생각하며 친구들의 시선을 의식한다.


귀가 후 냉동실에 아이스크림 발견. 손을 뻗어서 만지작거리며 먹으려고 하다 엄마가 모처럼 제지를 해줘서 이성을 차리고 양치를 하였다. 지금도 브런치에 디저트사진을 보다가 아 그냥 먹고 내일부터 해도 되지 않나.라는 목소리가 솟구쳤다. 녹차 붕어빵만코 맛있어 보이던데. 근데 브런치 글 쓰면서 그 순간을 넘기니 또 잠잠해졌다. 진짜.. 그 순간만 잘 지나치면 어떻게든 되는데. 영원하지 않은데. 제는 그 충동의 순간이 너무 자주 온다는 것이 문제다. 나는 매번 그 순간순간의 충동과 싸워야 한다. 10번 이겨도 1번 지면 그날은 기분이 잡쳐진다. 그래서 10번 싸워서 이길 의욕도 생기지 않는다. 어차피 한 번은 질 텐데.


아 아직도 배가 부르다. 해장국은 맛있었지만 양이 많았다.

그래도 아이스크림과의 배틀에선 이겼기에 작은 성취 +1. 오늘 이대로 잠드는 거야 알겠지?




매거진의 이전글 정신과 약은 언제까지 먹어야 할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