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지식소통가 조연심 Feb 01. 2018

3분 자기소개법  

과거-현재-미래의 나의 모습으로 소개하기



3분 자기소개법

과거-현재-미래의 나의 모습으로 소개하기    

과거, 현재, 미래의 나의 모습을 색깔이나 사물, 동물을 인용하여 소개한다. 

자신이 어떤 사람이었고 지금은 어떤 사람인지, 그리고 앞으로는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를 명확하게 정리할 수 있다. 짧지만 확실하게 자신의 가치나 비전을 공유할 수 있는 자기소개법이다. 


과거, 현재, 미래의 나 3분 소개법 


과거: 일벌레로 회사가 곧 나라고 생각했으나 결국 나는 부품에 지나지 않았고 진정 나는 없었다. 

현재: 아이보리와 같은 도화지라고 생각한다. 그 위에 새로운 나를 위한 그림을 그리고 싶다. 

미래: 착한 기업가가 되어 회사의 부품이 아니라 사람을 키우고 함께 성장하면서 주변에 행복을 주는 기업가가 되고 싶다. 




과거의 나는 ___________________

의미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현재의 나는 __________________

의미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미래의 나는 __________________

의미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그 외에 현재의 내 모습을 동물이나 사물로 소개하고 현재의 나는 100점 만점에 몇 점인지를 말해보라. 미래의 멋진 내가 되기 위해 나는 앞으로 이러저러한 일을 할 것이라고 자기 계획을 소개하면 좋다. 


출처: 조연심의 [과정의 발견] 75p 

작가의 이전글 브랜드를 부탁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