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자본가 Aug 02. 2019

돈이 지나는 통로를 정리해야 돈이 모인다

돈정리의 마법







돈이 지나는 통로를 정리해야 돈이 모인다  _돈 정리의 마법



돈에는 여러가지 통로가 있다.



먼저 지갑. 

지갑은 돈과 각종 카드가 분주히 드나드는 길이다.



그리고 냉장고.

냉장고는 돈과는 무관해보이지만 '식비'라는 돈이 드나드는 곳이다.



방이 지저분하면 '정신이 산만해지듯', 

돈의 통로가 어질러지면, 

'돈이 사방으로 흩어진다'



정리 안된 지갑, 갯수만 많은 통장 등등.

돈이 들고 나는 통로를 단순화 하고 정돈해야 낭비가 사라지고 돈이 모인다.



나는 돈이 '없는' 곳이 아니라 돈이 '있는' 곳, '지나'는 곳을 살펴보기 시작했다. 

그러자 무엇이 문제이고, 무엇을 개선해야 돈이 모일지 알 수 있었다.



돈의 통로가 하나 둘 정리되면서 뭔가 할 수 있다는 자신감도 생겼다. 

그렇게 석 달이 지나자 돈에 대한 불안감이 사라졌다. 놀라운 일이었다.



돈을 버는데도 돈이 모이지 않는다면, 3가지를 수첩에 적어보자. 

그러면 돈이 나가는 경로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을 것이다.



< 돈의 경로가 보이는 메모법 >


1. 예정과 '금액'을 함게 적는다.

2. 일요일에 지갑 속 '잔금'을 확인해서 적는다.

3. 지갑을 '열지 않은 날'을 표시한다.

< 출처 : 돈 정리의 마법 >


작가의 이전글 02. 불행, 불만족. 삶에 변화를 주라는 내안의 신호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