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자본가 Jan 04. 2021

2021년엔 10배 더 노력하자

10배 더 노력하라




당신이 정한 목표는 반드시 더 나은 곳이나 아직 달성하지 못한 목표에 더 가깝게 당신을 움직여주어야 한다. 










당신의 성공에 대한 다른 이들의 생각은 다를 수 있지만, 그것이 특별한지 아닌지는 오로지 당신만이 결정할 수 있다. 당신의 진정한 잠재력과 그것에 부합되는 삶을 살고 있는지 여부는 오직 당신만 알고 있다. 즉 다른 어느 누구도 당신의 성공을 판단할 수 없다. 성공은 자신이 원하는 목표나 목적을 어느정도 달성했는가로 정의된다는 것을 기억하라.









성공 수준을 스스로 한정하기 시작하면 성공을 위해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일에도 한계를 긋게 될 것이고 현상 유지를 위해 해야할 일들 조차 제대로 하지 않게 될 것이다.


이것이 10배의 법칙에서 핵심이다.











평균 정도의 활동은 네 가지 활동중 가장 위험하다. 사회적으로 가장 쉽게 널리 받아들여지기 때문이다. 이 정도의 활동은 대중에 의해 힘이 실리고, 결과적으로 평균을 초월한 사람들이 성공의 반열에 오르기 위해 당연히 받아야할 관심을 얻지 못하게 한다. 












어떻게 지배할 것인지 궁금한가? 첫 번째 단계는 마음속으로 지배하겠다고 결심하는 것이다. 다음으로 업계를 지배하기 위한 최고의 방법은 다른 사람들이 하기를 거부하는 일을 하는 것이다. 그렇다 다른이들이 하지 '않을'일을 하라. 이것은 당신이 스스로의 힘으로 즉각 자기만의 공간을 개척하고 불공평한 우위를 개발할수 있게끔 해줄 것이다. 분명히 말하지만 나는 확보할 수만 있다며 '불공평한' 우위를 원한다.  나는 늘 도덕적으로 살아가긴 하지만 결코 공평한 게임은 원하지 않는다. 나는 불공평한 우위를 확보할수 있는 길을 추구하는데 이를 위한 한가지 확실한 방법은 다른 이들이 하지 않을 일을 하는 것이다.













무슨일을 하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즉각적이고 지속적이며 끈질긴 활동과 다른 누구도 감히 실행할 엄두를 내지 못하고 모방할 수 없는 수준의 왕성한 활동으로 당신의 영역을 지배하는 것을 목표로 삼는게 중요하다.











새로운 차원의 새로운 활동들을 추진하기 시작하면 얼마 안가 두려움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만일 두려움이 느껴지지 않는다면 옳은 일들을 충분히 많이 하고 있지 않을 가능성이 크다. 두려움은 나쁘거나 회피해야 할 대상이 아니다. 오히려 당신은 두려움을 추구하고 포용해야 한다. 두려움은 사실상 당신이 올바른 방향으로 가기위해 필요한 일들을 하고 있다는 징표다.













비판을 받는다는 것은 목표지점에 거의 다 이르렀다는 명백한 신호라는 점이다. 비판은 기피할 대상이 아니다. 무슨일을 크게 벌이기 시작하면 곧 등장하리라고 예상해야 할 것들 중 하나다. 내가 경험한 바로는 비판은 관심을 얻은 결과로 자연스럽게 생겨나는 현상이다.







작가의 이전글 경제신문1면읽기 2021.01.04. 제12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