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자본가 Feb 04. 2021

경제신문읽기 2021.2.4. 제39호

오늘 특단 주택공급대책 발표, 5월 공매도 재개, 현기차 미국서 판매증가



안녕하세요. 오늘은 2021년 2월 4일. 경제신문1면읽기 제39호입니다. 밤새 하얀 눈이 내렸습니다. 부디 출근길에 큰 문제가 없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날씨도 굉장히 춥습니다. 감기 조심하시고 옷 따뜻하게 입으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목요일. 이틀만 더 힘내시면 또 주말이 올 것 같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 경제신문1면 1 >





- 특단의 공급대책 오늘 발표

- 중앙정부가 직접 인허가권 갖고 추진

- 서울 중심 20~30만 가구 공급 예정




문재인 정부의 부동산 공급 대책이 나올 예정입니다. 그동안 사실 주택의 공급부족이 심각했는데요. 이번 정책의 발표로 어느정도 공급문제가 해결될지 기대가 됩니다. 경제학에서 가장 기본적으로 배우는 내용 중 하나가 수요와 공급 이죠. 수요가 증가하면 가격이 오르고 공급이 증가하면 가격이 내려간다는 이론입니다. 이번 부동산 대책으로 부동산 가격이 안정세를 찾았으면 합니다. 시장의 기대를 훨씬 뛰어넘는 부동산 공급 대책 발표를 기대해보겠습니다.











< 경제신문1면 2 >




- 5월 3일부터 공매도 재개

- 개미투자자들 우려 반영해 절충안




5월 3일부터 공매도가 재개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동안 개인투자자들의 주가하락 우려 등을 이유로 여론은 공매도 금지가 강했는데요. 정부는 4월에 공매도 처벌강화와 전산시스템 도입이 되니 그 이후로 공매도를 재개하기로 결정한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5월까지는 공매도가 없으니 시장에 큰 영향은 없을 것 같으나 그 이후는 지켜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 경제신문1면 3 >





- 홍남기 부총리 사퇴하라는 여당

- 전국민 재난지원금 지급 반대에 강한 불만



홍남기 부총리의 전국민 재난지원금에 대한 입장표명이 여당의 강한 불만을 샀습니다. 홍남기 부총리는 국가차원의 재정건전성을, 여당에서는 나라 경제가 어려운데 돈을 왜 안푸냐는 입장입니다. 양쪽 모두 굉장히 중요한 의사표시라고 생각이 드는데요. 재난지원금의 지급시기가 선거 시기와 유사한 것은 참 시기가 묘한 것 같습니다. 정말 어려운 국민들을 위해서 돈을 푼다고 한다면, 여야를 막론하고 국회의원들이 나서서 자신들의 월급을 먼저 기부하는 모습을 보여주면 얼마나 좋을까요? 정말 국민을 생각한다는 마음이 진정성 있게 느껴질 것 같은데... 나랏돈으로 선심쓰기.. 말은 쉽지만 뒷감당은 누가하게 될까요?







< 경제신문1면 4 >





- 현대기아차, 미국에서 판매량 증가

- 제네시스 판매량도 1년전의 2배 증가




현대기아차가 미국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수소차에서도 앞서가고 있는 현대차가 이렇게 미국시장에서도 좋은 소식을 들려주니 주가가 상승하지 않을수 없는 것 같네요. 새롭게 펼쳐질 친환경 자동차와 애플카 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 것을 기대하며 현기차 화이팅 입니다!






작가의 이전글 경제신문읽기 2021.2.3. 제38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