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꿈꾸는자본가 Apr 09. 2021

경제신문읽기 2021.4.9. 제92호

카카오 지그재그 인수, 재건축 규제완화 추진




안녕하세요 경제신문1면읽기 입니다. 오늘은 2021년 4월 9일 금요일 입니다. 어제는 제가 체인지 그라운드에서 인터뷰한 영상이 올라간 날입니다. 많은 분들이 영상을 봐주시고 좋은 댓글을 달아주셔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뭔가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고요. 암튼 어제는 기다리던 영상이 올라와서 약간 마음이 들뜬채로 하루를 보냈습니다. 오늘은 어제 못한 일들을 해가면서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 경제신문1면 1 >






- 카카오가 지그재그 인수

- 거래액 7500억원을 기록한 여성의류 1위 플랫폼

- 기업가치 1조원 평가


카카오가 적극적인 사업확장을 하고 있습니다. 여성의류 플랫폼 지그재그를 인수한다는 소식인데요. 전문가들은 이를 두고 카카오가 네이버 쿠팡과는 다른 틈새전략으로 방향을 튼것 같다고 이야기합니다. 카카오는 정말 카카오톡 이라는 엄청난 플랫폼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무엇이든지 붙이면 비즈니스가 되는데요. 카카오가 앞으로 어디까지 발전하게 될지 궁금합니다. 다음에는 어떤 기업을 인수할까요?




< 경제신문1면 2 >






- 말로만 청년존중, 실제로는 농락

- 성난 2030 진보꼰대에 청퇴

- 나라 곳간 헐어 퍼준느 정책 결국 우리부담

4.7 재보궐선거에서 2030이 분노했습니다. 무엇이 그들을 분노하게 했을까요? 2030들은 공정과 투명의 가치를 중시합니다. 하지만 지난 문재인 정부의 위선과 무능을 보면서 이번에 등을 돌렸다는 평가입니다. 조국 전 장관 딸의 입시비리, 인천국제공항공사 정규직 전환사태, 박원순 전 시장 성추행 사건, LH임직원의 신도시 투기 의혹 등이 터지면서 2030의 마음이 떠나간 것입니다. 문재인 정부가 특히 내세운 것인 공정과 정의 기회평등이었는데, 이 모든 것에서 실망한 듯합니다.

< 경제신문1면 3 >






- 오세훈 서울시장, 재건축 규제 풀겠다

- 1주일안에 풀겠다는 의지

오세훈 시장이 민간 재건축 규제를 풀겠다는 공약을 적극적으로 실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대치동 은마, 잠실주공5단지, 여의도 시범아파트 등 사실상 멈춰있는 단지의 인허가가 속도를 낼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민간 재건축 시장 전체에 큰 파급효과를 가져올 35층 층수 규제와 용적률 규제 오나화는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입니다. 그 이유는 시의회의 동의과 의결을 받아야하기 때문입니다. 또 재건축 안전진단 기준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정부와의 협력이 필요하기 때문에 다소 어려움이 예상됩니다.







작가의 이전글 경제신문읽기 2021.4.8. 제 91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