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확실한 내년 성장주에 기회 있다, 양도세 중과유예 두고 충돌
안녕하세요 경제신문1면읽기 입니다. 오늘은 2021년 12월 22일 수요일입니다. 오늘은 제 개인적인 소식을 전할까 합니다. 제가 모 스타트업 기업으로부터 채용제안을 받아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서른넷의 나이에 신입사원으로 일을 하게 된 것인데요. 직장생활이라는 것도 처음해봐서 여러가지가 어렵네요. 제 브런치에 스타트업 기업에서 최고령자로 일하면서 느낀 점들을 글로 연재하고 있습니다. 혹시 궁금하신 분들은 브런치에서 작가명 꿈꾸는자본가로 검색하시면 글을 보실수 있습니다. 경제신문 정리하랴 출근준비하랴 바쁘네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 경제신문 1면 1 >
- 2022 경기 금융시장 대예측 세미나
- 내년 성장주에 기회 있어
코로나19 글로벌 경제가 정상화되는 과정에서 내년 상반기 겪게될 마지막 진통이 주식 투자자들에게 매수 기회가 될 것이라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경기둔화 국면에서 성장성을 보여주는 기업이 급격히 줄 가능성이 높아 이럴때 성장하는 진짜 성장주는 더 좋은 평가를 받을 것이란 전망이 나왔습니다. 콘텐츠, 바이오, 2차전지 부문의 중소형주가 지목됐는데 투자자 분들 잘 눈여겨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경제신문 1면 2 >
- 로지 개발사 로커스 인수하기로
- 웹툰 사업 메타버스로 확장
네이버 웹툰이 영상 애니메이션 제작사이자 가상인간 '로지'로 유명한 로커스의 경영권을 인수합니다. 이번 인수로 웹툰의 영상화 사업에 속도를 내고 메타버스 분야로도 확장하겠다는 포석입니다. 로커스는 광고, 영화, 애니메이션 제작사로 시각특수효과 분야에서는 업계 최고 수준이라는 평가를 받는데요. 네이버 웹툰은 이번 인수로 메타버스 관련 사업을 위한 발판을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과연 어떻게 앞으로 변화하게 될까요
< 경제신문 1면 3 >
- 김부겸 " 정책 신뢰 떨어져 반대 "
- 이재명 " 당선 후라도 추진할 것 "
김부겸 국무총리가 21일 다주택자의 양도소득세 중과 한시 유예를 촉구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주장에 '동의하기 어렵다'며 공개적 반대를 하였습니다. 대선을 앞두고 여권내 '신구 권력'이 정면충돌하면서 다주택자의 양도세 중과 한시유예는 흐지부지 될 공산이 크다는 전망입니다. 정책의 신뢰성과 부동산 시장의 현실. 어느것 하나 중요하지 않은 것이 없는데요. 결국 새로운 권력의 뜻대로 정책이 흘러가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 경제신문 1면 4 >
- 해외 패션이 매출 상승 견인
- 신세계 대구점 등 6곳 신규진입
올해 국내에서 매출 1조원이 돌파한 백화점이 역대 최다인 11개에 달할 전망입니다. 지난해 5개에 그쳤던 백화점 1조클럽이 2배나 증가하게 된 것입니다. 수도권과 부산은 물론 대구에서도 매출 1조 백화점이 처음나왔는데요. 해외 명품, 의류 등 패션부문의 폭발적 판매가 결정적 역할을 했는 분석입니다. 1조 클럽의 백화점 매출을 분석해보면 매출의 40% 이상이 해외패션에서 나왔다고 하는데요. 명품에 대한 뜨거운 인기가 아마 이런 결과를 만든게 아닌가 싶네요. 남들이 명품매장에서 오프런하려고 줄서있다는 뉴스봤을 때 백화점 주식을 샀어야했나 생각이 드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