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세희 Sep 23. 2018

항상 '지금'에 살기 위해선

1.
'항상 지금에 산다'는 것은 굉장한 노력을 필요로 하는 일이다. 지금은 항상 변한다. 하여 어제의 내가 오늘엔 더 이상 충분치 않고, 오늘엔 충분했던 내가 내일엔 더 이상 괜찮은 사람이 아닐 수 있다는 가능성을 항상 염두에 두고 사는 것이기 때문이다. 오늘은 오늘에, 내일은 또 내일에 발맞추기 위한 노력을 할 수밖에 없어진다.
#오늘내일하는중

2.
그러한 가능성을 받아들이는 순간, 불안이라는 녀석이 띵똥 하고 나를 찾아온다. 해맑게 웃으며 삶에 훅 들어오는데, 이 녀석 생각보다 굉장히 성가시다. 한시도 내가 안주하는 꼴을 못 보고 계속 재촉한다. 더 나은 내가 되라고 자꾸 옆에서 들들 볶는다. 더 배우고 더 만나고 더 경험하고 더 만들고 더 이끌라고. 이만하면 됐다 싶을 때면 "항상 지금에 살고 싶다"고 했던 내 말을 떠오르게 만든다.
#직접겪어보면미침 #미칠것같은정도가아니라진짜미침

3.
"넌 더 잘할 수 있다"고 말하기도 한다. 그렇게 내 인생에 욕심을 내게 만든다. 그 성화에 지쳐 나가떨어질 때도 있는데, 나가떨어졌다고 위로해주는 녀석은 아닌듯하다. 냉정한 녀석. 하지만 결국 다시 달리자고 나를 일으켜 세우는 건 또 그 녀석이다.

내가 이 녀석을 캐릭터로 만든다면 이런 설정을 꼭 넣고 싶다. 끊임없이 (좋은 쪽으로) 변하는 사람 옆에만 있을 수 있는 설정. 왜 그런 어쩔 수 없는 상황을 만드는 설정 있지 않나. 그럼 그 녀석은 더 오래 같이 있고 싶은 사람일수록 더 괴롭힐 거다. 애정하는 만큼.

작가의 이전글 원하는 것을 명확히 했을 때 벌어지는 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