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The Happy Letter May 31. 2024

그 꽃 지기 전에

THL 창작 시(詩) #130 by The Happy Letter


그 꽃 지기 전에



하루 한 장 일일일사(一日一寫)

매일 사진 찍어 저장(貯藏)하듯

나의 상념(想念) 저장해 두고 싶었다

일부러 출사(出寫) 나가지 않아도

매일 오고 가는 그 길목마다

꽃이며 나무며

하늘과 바람과 새

내 눈이라는 렌즈에 담아 두고 싶었다

하루 세끼 일일삼식(一日三食)

매일 끼니때마다 밥도 세 번이나 먹는데

하루 수십 수백 가지 떠오르는 근심 걱정

이 생각 저 생각 다하는데

일일일시(一日一詩) 못할 이유 뭐 있는가

훗날 되돌아보면

어쩌면 가장 찬란하고 가장 아름다울지도 모르는

지금 나의 행복(幸福)

지금 나의 생(生)

이 세상에 함께 존재함에 감사하며

그 아름답고 소중한 순간들을 늘 기억하려

그 순간을 사진 찍듯 잡아두고 싶었다

그 ‘꽃’ 지기 전에

내 시답잖은 시(詩)에라도 고이 담아 두고 싶었다



by The Happy Letter












출사2(出寫) : 사진사가 어떤 곳에 사진을 찍으러 출장(出張)을 나감.(다음 [어학사전])


매거진의 이전글 고백(告白) 2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