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도시락 한방현숙 Mar 30. 2019

예류 - 스펀 -스린 야시장

대만 여행 2 일 차

여행 2일 차 (2018.12.27. 목)

낙타바위 - 예류 지질공원 - 해룡 주 식당(점심) - 스펀 - 스린야시장 - 숙소
택시 투어 시작! 낙타바위

 아침 9시에 숙소 앞으로 예약한 택시가 왔다. 하루에 갈 여행지를 이틀에 나눠서 다녀오기로 했다. 비용은 2배나 들지만 좀 더 여유 있게 머무르고 싶었기에……. 가랑비가 살포시 내리다 소리 없이 사라졌다. 1시간 정도 달려 우리가 내린 곳은 ‘낙타바위’라고 불리는 ‘예류 공원’ 들어가기 바로 전에 있는 장소이다. 왜 ‘camel'이라고 불리는지 이곳에서는 잘 모른다. 단지 매서운 바람과 무서운 파도만이 우리를 몰아쳤는데 매끄럽고 신비로운 문향의 바위가 마치 진한 크림을 얹은 커피 같다는 생각을 했다. ‘예류 지질공원’에서 멀리 이 바위를 찾아 바라보면 영락없는 ‘낙타바위’ 모양인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예류공원 가는 길 몇 m 전!
얼마나 바람이 무섭게 부는지...
카페라떼 같은 바위 문향
우리가 있던 곳을 멀리서 보면 이렇게 '낙타' 모양으로 보인다.
예류 지질 공원

 대만을 대표하는 여행지답게 ‘예류 공원’ 안에는 한국 사람들로 가득했다. 그나마 이른 시간이라 사람들이 좀 적었고, 파도도 잔잔할 때라 여행하기에 좋았다. 우리가 두어 시간 머물다 나온 곳은 바닷물결이 높아져 접근금지 라인이 뒤로 밀려나 나중에 온 여행객들에게는 제한된 곳이 되었다. 일찍 서두른 덕분에 느긋하게 여기저기 희한한 바위와 유명한 바위들을 만지며 돌아볼 수 있었다.

파도가 거세져 관광객 출입이 제한되었다.
한국인들의 행렬!
우리가 도착할 때는 파도가 잔잔해서 이곳까지 들어갈 수 있었다.
아름다운 돌들!
무서운 파도
단체관광객에 밀려 조용한 곳으로만 일단 걷기
단체 관광객에 밀려 여왕바위와의 인승샷은 엄두도 못 내고 눈으로 오래 감상!
엄청 바람이 부는 곳!
여왕 바위와 함께한 사진은 검색으로-다음 이미지
 점심식사

 택시 가이드가 소개해 준 식당이었는데 들어가 보니 우리가 가려고 했던 유명 맛집이었다. 지난번 식당처럼 실망하지 않을까 소박한 식당 내부를 보고 걱정했으나 음식은 괜찮았다. 나에게 ‘맛집’이란 아주 맛없지 않으면, 또는 그냥 먹을 만하면 고개가 끄덕여지는 곳이기에……. 특히 둘째딸은 이 식당에서 파는 ‘생선구이 뼈’가 별미라며 아주 좋아했다.

'해룡주'식당
메뉴판과 주문한 음식들!
그 유명한 새우 양배추 쌈과 볶음밥
해산물 스프와 생선구이 뼈

‘예류 공원’ 밖에도 소박한 먹거리 재래시장이 있는데 우리는 이곳에서 말린 망고를 저렴하게 많이 사 왔다.

상점 곳곳에서 여왕바위가 보인다.
쑥갓 튀김 같은 향이었는데 괜찮았다.
주스는 어디서나 맛있다.
'여객중심' 이란 말이 마음에 쏙 들어왔다.
예류는 여왕바위, 여왕바위는 예류
'스펀' 도착

 스펀에 도착하니 역시 가랑비가 내렸다. 하루 종일 스프레이로 샤워를 하는 느낌이었다. 철로를 따라 이미 많은 사람들이 풍등에 소원을 적어 날리고 있었다. 수많은 가게들과 수많은 사람들과 수많은 소원들이 일사불란하게 움직이며 ‘포즈 취하고 날리고’를 반복하는 것이 신기할 따름이었다.

우리는 철로 옆에 이 한적한 곳을 좋아했다.
예스러운 분위기 물씬!

 우리도 풍등 각 면에 각자의 소원을 적고 염원을 담아 날려 보냈다. 이곳은 사철 비가 오는 데다 엄격한 관리로 화재의 위험이 적어 풍등 날리기를 허가한 지역이라고 한다.

각각의 소망을 적어 풍등 날리기
멍훈가피 -부처님의 은은한 가피
우리의 뜻대로 '바람'이 날아갑니다.

 예스런 출렁다리와 철로 변에 들어선 각양각색의 가게에서 사진을 찍고 기념품과 군것질 거리를 사니 어둑하게 해가 지고 있었다.

소망들이 주렁주렁 달려있다.
여기 상점에서도 한글이 흔히 보인다.
철로에 실제 기차가 다니고 있었다.
'스린' 야시장
'스펀'에서 달려 이곳 '스린'야시장에 내려주고 택시는 갔다. 숙소소까지 지하철로 이동!

 이곳에서 1시간 30분 정도를 달려서 ‘스린 야시장’에 도착했다. 살짝 졸았을까? 주위는 이미 어둠에 싸여 야시장의 모습을 제대로 드러내고 있었다. 골목골목마다 들어선 가게의 상품과 거리 음식점들이 대성황을 이루었는데, 나는 어느 것 하나 먹고 싶은 생각이 들지 않았다. 저렴한 길거리 음식들에게 매력을 느끼지 못했다. 양과 가격을 따지고 보면 싼 음식도 아니지만 대만 특유의 향내와 기름기에 도리질이 저절로 나와 조각과일만 조금 먹었을 뿐이었다. 이곳에서도 세련된 우리나라의 상점과 맛깔스러운 야시장들의 음식들이 그리웠다.      

'스린' 야시장에서 우리가 맛본 음식들
조개보다 코팅이 여러 겹 벗겨진 조리도구가 눈에 먼저 들어오는 까칠한 내 마음
기름기 가득한 국수는 손이 가지 않았다.
과일에서만 느낄 수 없을 정도로 대만 향내 가득한 길거리 음식들
시장 둘러보기
밤에는 늘 '초'호텔 휴게실에서 마무리

 하루 종일 돌아다니고, 제대로 된 저녁식사까지 놓친 우리는 지하철을 타고 '스린'야시장에서 '시먼'역에 도착했을 때 거의 파김치가 되다시피 지쳐버렸다. 숙소 근처에서 만두와 수제 버거를 사 와 야식을 먹으며 함께한 시간들은 또 다른 즐거움이었다.

 숙소인 '초호텔' 휴게실 2층은 안락한 소파와, 오락/영화감상 등을 위한  각종 편의시설 그리고 무료 시식할 수 있는 음료와 과자/라면들이 즐비해 우리에게 정말 좋은 휴식처가 되었다.

 밤마다 이곳에 모여 하루 여행을 마무리하고, 그동안 말하지 못한 오해들을 풀며 네 여자들이 대화의 꽃을 피운 곳이다. 다만 이곳에서도 아이들은 몹시 매운 '불닭 볶음면'을 흡입하여 역시나 대만에서조차 딸들의 위장을 걱정하게 하였다.

호텔 휴게실의 여러가지 편의시설 그리고 다양한 쿠폰들!
오락실과 아늑한 소파들
우연히 지나다 산 수제버거! 참 맛있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상산'에 올라 101 건물 주변 야경 감상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