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제의 AI 나노 바나나 사용 후기 궁금하신 분?
위클리 디자인 트렌드&인사이트 뉴스레터 더 레이디러너의 이슈 7호 내용입니다.
커버 이미지: 나노 바나나로 생성한 테스트 이미지
카카오톡의 메인 화면인 '친구' 탭이 연락처 목록 형태에서 인스타그램과 같은 피드 형태로 개편될 예정이라는 소식입니다. 메신저에서 SNS로 전환하겠다는 의도인데요,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는 월평균 사용 시간을 개선하려는 목적이라고 합니다.
단순히 화면이 바뀌는 걸 넘어 서비스의 성격 자체에 변화가 생길 전망이라 카카오가 선보일 새로운 모습이 과연 어떨지 궁금해지네요. 사용자 경험 디자인 측면에서 상당히 주목해 볼만한 이슈입니다. 9월에 예정된 카카오의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이프 카카오에서 공개된다고 하니 결과를 기대해 봐야겠습니다.
선택받지 못한 시안이나 개인 작업으로 만든 컨셉 시안을 수익화할 수 있는 영국의 브랜딩 디자인 마켓 Brands Like These가 오픈되었습니다.
디자이너는 자신이 제작한 브랜딩 디자인 키트를 등록하고, 구매자는 원하는 대로 디테일을 수정하는 방식으로 판매가 이루어집니다. 수정은 플랫폼을 통해 이루어지기에 특별한 경우가 있지 않은 한 디자이너가 추가 작업을 할 필요도 없고요. 한 번 판매된 키트는 더 이상 판매되지 않고 구매자에게 소유권이 넘어오는 방식이라고 합니다.
템플릿 및 스톡 디자인 판매와는 다른 방향성을 띠고 있기에 디자인 마켓의 더 큰 확장을 기대하게 만드는 소식이네요.
치열한 AI 시장 속에서 단숨에 화제성을 다 가져간 신규 이미지 생성 AI 모델, 나노 바나나(nano-banana)를 소개합니다. 나노 바나나는 프롬프트 이해력 및 완성도, 제시한 이미지의 일관성 유지 등에서 강점을 보이며 전 세계 유저들의 주목을 받고 있어요. 정식으로 서비스가 출시된 모델은 아니지만 구글이 제작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고, LMArena라는 AI 모델 비교 플랫폼에서 우회적으로 테스트 사용을 해볼 수 있습니다.
레이디러너도 그 명성을 듣고 직접 써보았는데요, 3가지 테스트 사례를 먼저 함께 둘러본 뒤 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이슈 5호의 신간 도서 추천 섹션을 인스타그램에 소개할 때 생성한 이미지입니다. 공중에 떠 있는 3권의 책 이미지인데요, 이 이미지를 첨부하면서 책을 나란히 배치해달라고 요청해 보았더니 이런 결과가 나왔습니다.
앞서 소개한 대로 LMArena는 AI 모델 비교 플랫폼이기 때문에 랜덤 모델로 생성한 결과를 2가지 제시해 주는데요, 더 마음에 드는 쪽을 선택하고 나면 어떤 모델이 사용되었는지 알려줍니다. 나노 바나나로 생성된 이미지는 원본의 책 색상과 비율을 잘 유지한 반면, flux 모델은 색상과 형태가 크게 달라진 모습을 보이네요.
※ 이 섹션의 전체 내용은 더 레이디러너 뉴스레터에서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2. 오브젝트의 질감 변경
3. 이미지의 전체 배경 변경
+ 나노 바나나 사용법 가이드
이번 주 큐레이션은 스티커 콜라주 디자인입니다. 스티커를 붙인다는 행위에서 오는 자유분방함과 혼돈 속의 질서 같은 매력이 있는 스타일이죠. 레트로나 Y2K 노스탤직 디자인에서도 흔히 쓰이고, 맥시멀리즘 스타일에서 큰 진가를 드러내기도 합니다. 최신 사례 4가지를 함께 둘러보며 영감도 얻고 활용법도 참고해 보세요.
※ 이 섹션의 전체 내용은 더 레이디러너 뉴스레터에서 무료로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 주 화요일, 토스애즈에서 뷰티 브랜드 광고 소재 기획법에 대한 웨비나를 개최합니다. 데이터 기반으로 알아낸 소재 기획 공식과, 유저가 반응한 뷰티 광고 레퍼런스 등을 공유해 준다고 해요. 뷰티 관련 분야 디자이너는 물론, 유저의 행동과 반응에 긴밀하게 연관된 크리에이티브 또는 콘텐츠 디자이너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소식입니다. 디자인을 넘어 기획이라는 경쟁력을 갖춰보세요!
8월 26일(화) 오후 2시~3시
선착순 등록
10월 및 11월에 모여있는 코리아디자인페스티벌 연계 행사에 입장할 수 있는 통합 패스 티켓이 기간 한정 할인 판매 중이에요. 서울에서 열리는 서울디자인위크, 서울디자인페스티벌, 디자인코리아와 광주에서 열리는 공공디자인 페스티벌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한정 판매로 조기 소진될 수 있으니 관심 있다면 서둘러야겠어요.
8월 18일(월) ~ 9월 12일(금) 4주간 특가 판매
선착순 2,000매 한정
위클리 디자인 트렌드 & 인사이트 뉴스레터 The Lady Learner
매주 목요일 발행 | 무료 구독 | 구독자 웰컴 리워드 증정중
https://maily.so/theladylearn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