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강남 Dec 26. 2016

오하음/노라 존스 - Carry On

오늘을 충실히 살아가는 사람들을 위한 노래

If you should find the time to speak 

말할 시간이 필요하면

Then speak to me 

내게 말해줘

I'd never keep you from your final destiny 

절대로 널 잡지 않을게

So carry on 

그러니 계속해


우리는 지금 한 해를 마무리하고 있는 시점에 있습니다. 그동안 내가 잘 살아온 건지 궁금해지는 시점이기도 하죠. 하지만 그 어떤 방법으로도 각자 잘 살아온 정도를 알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더욱 과거에서 의미를 찾는 것보다 앞으로의 시간에 더욱 충실해야 합니다. 지금 내가 하고 있는 것에 더욱 열심히 하다 보면 의미가 생기기 때문이죠. 오늘의 노래는 자신의 영역에서 최선을 다해 살면 그게 최고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결국 내가 원하는 것은 대단한 삶이 아닌 지금 이 순간이라는 것이죠!


이번 앨범 작업 나의 초기 앨범과 비슷하다. 마치 이전의 나로 돌아온 것 같은 느낌이다 “ - 노라 존스


오랜만에 정규앨범으로 돌아온 노라 존스는 새로운 각오를 밝혔습니다. 바로 초심으로 돌아가고 싶었다는 것이죠. 이 노래가 1집에 수록된 'Come Away With Me'와 비슷한 느낌이 드는 이유가 있었네요. 늘 해오던 대로 자신의 모습으로 돌아가 최선을 다해 사는 것, 큰 의미를 두지 않고 내 주위에 있는 사람들에게 충실하는 것, 멋진 삶을 위해 현재를 행복하게 사는 것 등 지금 이 순간을 충분히 즐기고 사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미의 여왕이 오랜만에 기본에 충실한 힐링 노래를 선물해 주네요! 행복 가득한 남은 한 해 보내시길~


<한줄정리>

-노라 존스가 말하는 초심은?

-현재의 삶에서 최선을 다하자.

-오늘을 충실히 살아가는 사람들을 위한 노래

<▲출처. pbs.org / 노라 존스(Norah Jones) >


매거진의 이전글 오하음/캘리 클락슨-Underneath the Tree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