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하음/블루파프리카 - 햇살 좋은 날

큰 도약을 꿈꾸는 이들을 위해

by 생강남
2017 오늘하루음악.jpg
2017 감상포인트.jpg

[오늘하루음악]블루파프리카 - 햇살 좋은 날


내일이 다가오면 나는 떠날 거야
내 모든 아픔 모두 버릴 수 있는 곳
어디라도 좋아 거기가 천국일 거야


1. 훌쩍 떠나고 싶은 요즘
어느덧 매서운 바람을 몰고 다녔던 겨울의 끝자락에 다다랐다. 겨울의 좋은 점은 좋아하는 사람과 따뜻한 실내에서 오붓하게 지낼 수 있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매력을 가졌음에도 가끔 따뜻한 계절이 그리워질 때가 있다. 따뜻한 날이 오면 어디론가 떠나 차가워진 몸과 마음에 열을 올려주고 싶기 때문이다. 사람마다 생각하는 따뜻한 날의 기준은 다를 것이다. 목표, 순간, 시기 등 각자 처해 있는 상황에 따라 혹은 원하는 것에 따라 다르다. 모든 이들은 그동안 고민이 많아 힘들었던 순간, 움츠려 있었던 시간 등 이제는 겨울잠에서 깨어나 힘찬 발걸음으로 벗어나길 희망할 것이다. "희망하는 따뜻한 날을 생각하며 훌쩍 떠나고 싶은 요즘이다."

2. 더 큰 도약을 꿈꾸는 루키밴드
이 노래는 블루파프리카의 정규 1집에 수록되어있다. 처음엔 블루스에 애착을 보이는 팀명을 가졌기에 몽상가적인 발상을 가졌을 것이라고 추측했다. 하지만 이들은 한곡 한 곡마다 진정성에 더욱 다가가려고 노력했다. 어린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무엇을 어떻게 표현해야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을지 고민하는 모습이 느껴진다. 더 나아가 같은 처지에 있는 청춘들에게 현실적인 위로를 전하기까지 한다. 기존 블루스 장르가 가진 반항적인 이미지는 전혀 찾아볼 수 없다. 오히려 역설적으로 "본질을 찾자!, 무엇이 우리의 이야기인가 고민해보자!"라고 외치고 있다. 사실 아직은 큰 도약을 이루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러한 가능성만 보아도 충분히 능력 있는 유망주이다. 이런 날카로운 시선으로 계속 음악의 날을 세운다면 언젠간 큰 도약을 이룰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들에게도 곧 따뜻한 날이 오기를 희망하며~

2017 한줄정리.jpg

-큰 도약을 꿈꾸는 이들을 위해
-겨울 끝, 봄 시작
-따뜻한 날을 그리워하며 부른 노래

maxresdefault.jpg 출처. sawtiger / 블루파프리카
국내외 음악을 이야기하는 자칭 칼럼니스트 & 블로거입니다. 음악이라면 무엇이든 보고 듣고 말하는 것을 즐겨합니다. 우선적으로 새로운 것에 눈과 귀를 열고 다니며, 관심 있는 분야를 찾아 쓰는 것을 좋아합니다. 주로 비공식적으로 활동을 하며, 운 좋게도 다수의 매체를 통해 정기/비정기적으로 기고하고 있습니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