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하음/이하이 - 한숨

-한숨을 내쉬고 걱정을 털어버리자.

by 생강남
2017 오늘하루음악.jpg
2017 감상포인트.jpg

[오늘하루음악] 이하이 - 한숨


누군가의 한숨
그 무거운 숨을 내가 어떻게 헤아릴 수가 있을까요
당신의 한숨
그 깊일 이해할 순 없겠지만 괜찮아요
내가 안아줄게요


1. 크게 한숨 내쉬고 시원하게 털어버리자.
고민이 많은 하루는 일이 손에 잡히지 않는다. 온갖 잡념으로 의미 없는 하루를 보낸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사실 많은 고민들은 걱정 때문에 생겨난다. 수많은 걱정은 이루고 싶은 목표와 현실이 함께하기 힘들기 때문이다. 녹록지 않는 현실을 살아가는 이들에겐 늘 한숨이 따라다닌다. 한숨을 쉬며 그동안 쌓아두었던 고민들을 쏟아낸다. 어쩌면 한숨은 몸속에 쌓인 스트레스를 풀어내는 방법일지도 모르겠다. 고민이 많다면 한숨 한 번 크게 내쉬고 털어버리자. 당신의 한숨 깊이는 알 수 없지만, 짊어진 삶의 무게를 한숨을 쉬며 쏟아내길 바란다. "숨을 크게 쉬어봐요 당신의 가슴 양쪽이 저리게 조금은 아파올 때까지 숨을 더 뱉어봐요 당신의 안에 남은 게 없다고 느껴질 때까지"

2. 진정한 위로는 나와 가장 가까운 곳에 있다.
이하이는 한 인터뷰에서 이 노래에 대해 이렇게 이야기했다. "사람들은 각자의 고민을 하고 살아가고 있다. 그 모습은 우리의 평소 모습이다. 그 마음을 누구보다 더 잘 알기에 친근한 위로를 전하고 싶었다." 오디션 프로그램 <케이팝 스타>를 통해 대중들을 사로잡았지만, 그녀에게 오디션에서의 성공은 큰 짐이었나 보다. 정규 1집 이후 3년의 공백기가 있었다. 새로운 것을 선보이기 위해 많은 연습을 했다고 한다. 특별한 연습이 아닌 그저 노래 연습 열심히 하고, 작곡 공부도 했다. 오디션은 이하이를 성장하게 했지만, 반대로 대중들에게 큰 기대감을 만들었다. "이런 성공 또 해낼 수 있을까? 사람들이 이만큼 사랑해 줄까?" 그녀는 걱정이 많다. 그녀와 비슷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청춘들도 비슷한 고민을 한다. 3년 만에 돌아온 그녀는 함께 힘들어하는 청춘들과 고민을 나누고 싶었다. 힘들어하는 모든 이들에게 작은 위로가 되길 바란다고 말이다.

2017 한줄정리.jpg

-위로는 어렵지 않다.
-한숨을 내쉬고 걱정을 털어버리자.
-3년의 공백기는 그녀를 성장시켰다.

80123277_001.jpg 출처. YG 엔터테인먼트 / 이하이
국내외 음악을 이야기하는 자칭 칼럼니스트 & 블로거입니다. 음악이라면 무엇이든 보고 듣고 말하는 것을 즐겨합니다. 우선적으로 새로운 것에 눈과 귀를 열고 다니며, 관심 있는 분야를 찾아 쓰는 것을 좋아합니다. 주로 비공식적으로 활동을 하며, 운 좋게도 다수의 매체를 통해 정기/비정기적으로 기고하고 있습니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