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하음/롱디, 신현희와 김루트 - 참지마요

by 생강남
2017 오늘하루음악.jpg
2017 감상포인트.jpg

[오늘하루음악]롱디&신현희와김루트 - 참지마요(YOLO)


지금도 생생하게 남아있는 나의 기억에
우리 아빠가 해준 묵직한 돌직구 한마디
‘네가 어떤 사람인지 알려주기 위해 하고 싶은 걸 참지 마라’


1. 뭐든 가만히 놔두면 똥 된다.
잡생각이 하염없이 밀어 올 때 다른 행동을 하며 억지로 잊으려 노력한다. 한마디로 다른 자극으로 지금을 잊어버리는 것이다. 오죽하면 하림도 "사랑은 다른 사랑으로 잊히네"라는 노래를 발표했겠는가? 아픔을 잊기 위해 선택한 행동이 옳지 그른지는 중요하지 않다. 지금 힘든 걸 마음에 담고 있다면 고통의 연속일 뿐이다. 내 마음이 썩어 똥이 되어가는데 가만히 있어야 할까? 더 이상 참지 마라. 생각이 길어지면 후회만 남을 것이다. 오늘만큼은 그냥 내지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아끼는 것은 가장 쓸모 있는 것을 아끼길 바란다.

2. 특급 콜라보! 힙한 두 커플이 만났다.
이 노래는 '신현희와 김루트', '롱디'가 함께 만들어낸 속풀이 송이다. 은평음악창작지원센터에서 지원하는 우수뮤지션창작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제작되었다. 신스팝 장르에서 인디신을 대표하는 '롱디'의 감각적인 음악에 개성 강한 신현희의 목소리가 더해졌다. 톡톡 튀는 목소리를 듣고 있다 보면 그동안 속앓이 했던 고민들이 눈 녹듯 사라지는 것 같다. 마치 고해성사를 하고 난 뒤 교회 문을 나서는 느낌이랄까? 참고 살게 많은 사회 속에서 나를 희생하는 건 더 이상 그만하고 싶다. 짧은 인생을 살면서 꽃길만 걸어야 하지 않을까? 마음만이라도 편하게 살자!

2017 한줄정리.jpg

-고민은 가만히 놔두면 마음의 똥이 된다.
-오늘만큼은 내질러 보자!
-개성 강한 두 커플이 만났다. 감성 케미 커플들

80155404_003.jpg 출처. 디오션뮤직 / 신현희와 김루트
80181585.jpg 출처. (주)문화인 / 롱디
국내외 음악을 이야기하는 자칭 칼럼니스트 & 블로거입니다. 음악이라면 무엇이든 보고 듣고 말하는 것을 즐겨합니다. 우선적으로 새로운 것에 눈과 귀를 열고 다니며, 관심 있는 분야를 찾아 쓰는 것을 좋아합니다. 주로 비공식적으로 활동을 하며, 운 좋게도 다수의 매체를 통해 정기/비정기적으로 기고하고 있습니다.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