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강남 Apr 26. 2016

오늘하루음악/디어클라우드 - 그대와 춤추는 밤

'슬프고 근심 어린 사람들에게' 전하는 음악

느껴지나요 우리의 심장 소리 그대 뜨겁게 숨 쉬고 있는데 용길 내봐요 

이제 시작이에요 그대 곁에서 춤을 추는 이 밤


제목만 보고 있으면 춤추는 노래구나라고 직감할 것입니다. 하지만 재미있는 사실은 이 음악을 노래한 '디어클라우드'는 신나는 음악을 전문으로(?) 하는 뮤지션이 아니었다는 것! 땅이 꺼질듯한 떨어지는 기분을 만드는 마음 가라앉히기 전문 뮤지션이었습니다. 좋게 포장하면 화가 난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 앉히는 힐링 음악 전문가라고 하면 될 것 같네요. 이들의 노래 중에 유독 귀에 착착 감기는 노래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오늘 소개할 '그대와 춤추는 밤'입니다.


'디어클라우드'는 이름 그대로 구름과 관련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들이 말하는 구름은 '조니 미첼'의 노래 중에 동명으로 사용하고 있는 앨범에서 느낌을 가져왔다고 하네요. 그 앨범에는 슬픈, 근심을 표현하고 있는데, '디어클라우드'식으로 표현하자면 '슬프고 근심 어린 사람들에게'로 해석하면 됩니다.(더 이야기하자면, 리더 용린이 군대에 있을 때 지은 이름이라네요)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마음을 차분하게 가라앉히는 힐링 음악 전문가라는 표현이 이름에서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네요. 보컬(나인)의 중성적인 보컬이 그 진정성을 더해 주는 것도 한몫하네요.


사실 이 노래는 기존 '디어클라우드'의 느낌이 아닌 새로운 사운드를 보여준 실험적인 곡이었다고 하네요. 요즘에 들으면 전혀 식상하지 않고 오히려 트렌드와 잘 어울리는 신디사이저 음원이 매력적입니다. 위에 있는 영상 또한 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게 "정말 마지막으로 신나게 한바탕 뛰어놀고 마무리하자!"라는 말을 하는 듯합니다. 기존 디어클라우드의 음악 중에 가장 신나는 음악 중 하나가 아닌가 생각됩니다. 이 노래를 들으면서 춤을 추고 싶다고 느끼셨다면 이미 '디어클라우드'에 빠지신 겁니다. 


<한줄정리>

-디어클라우드의 반전 매력을 보여주는 노래

-중성적인 음색의 보컬(나인)의 춤사위를 볼 수 있음

-'슬프고 근심 어린 사람들에게' 전하는 음악


<▲출처. Cloud Records, 엠와이뮤직 / 디어클라우드>


매거진의 이전글 오늘하루음악/MAAN(맨) - Come Around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