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생강남 May 16. 2016

오늘하루음악/그레거스 - Brand New Vision

너희~ 덴마크 싱어송라이터 음악 들어봤어?


You see the world 

Clear you've got it all worked out


새로운 마음가짐, 새로운 어떤 것을 시작하는 마음은 항상 설렘과 함께 무엇인가 모를 기대감이 부풀어 오르죠! 하지만 유일하게 주말이 지나 다시 일상으로 돌아가야 되는 월요일 아침이면 새로움이라는 것은 무척이나 싫죠! (사실 그냥 월요일이 싫은 것 일수도;) 월요일을 활기차게 보내려면 몸과 마음을 깨우는 음악이어도 좋겠지만, 이왕이면 어떤 메시지를 줄 수 있으면 더 좋겠죠? 이 노래는 그런 부분을 잘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물론 사람에 따라 직접적일 수도 있고, 간접적일 수도 있을 것 같네요~)


한국에서는 다소 생소할 수도 있을 것 같네요. 바로 덴마크 싱어송라이터인데요~ 나름 그 지역(북유럽)에서 음악성으로 인정받은 경력이 있습니다. 바로 2014년 스톡홀름에서 열렸던 '스칸디나비안 소울 뮤직 어워드'에서 최고 신인상을 받았죠. 재밌는 사실은 재즈와 펑크를 기반으로 음악을 시작했지만, 직접 만든 음악은 클럽 소울음악이라고 하네요. 저도 생소한 장르인데~ 쉽게 이해하려면 '자미로콰이(Jamiroquai)'가 생각나는(?) 음악을 한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뭔가 모를 들썩거리는 느낌(?)이 든다면 당신은 이미 이 노래에 빠진 겁니다. 새로운 어떤 것에 몸을 맡겨보시죠!


<한줄정리>

-월요일을 깨워줄 상쾌한 음악

-새로운 출발에 두려워하지 말라고 한다.

-너희~ 덴마크 싱어송라이터 음악 들어봤어?


<▲출처. arenanord.dk / 그레거스(Gregers)>



매거진의 이전글 오늘하루음악/Saint Motel - My Type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