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제작중입니다.
요즘에는 PCB를 고정해줄 하판을 제작하고 있는데요.
PCB 고정부를 최대한 정교하게 만들고 있는데, 스위치, 핫스왑, PCB 각 두께가 달라 하판 돌출부 높이가 다 다릅니다. 이 경우 0.05mm 단위 밑으로 정밀해야하는데, PCB, 핫스왑소켓에서 발생하는 오차가 있어 조정에 시간이 꽤 들었습니다. 수십 번씩 프린팅을 해서 조정하는 작업을 했습니다만, 다른 방식으로 해결하기로 했습니다. 하판에는 나중에 추가 부품 확장성을 위해서 금속 나사산을 뚫어두었는데요. 텐팅 플랫폼을 추가로 설치하거나, 팜레스트 연결을 위한 공간입니다.
하판 조정이 끝나면 이제 금형 생산전 최종 샘플을 확인할 예정입니다.
금형 준비를 하면서 보통은 공장에 맡기는 경우가 많은데, 세세한 부분까지 깊게 관여해서 체크를 하다보니 속도가 느려집니다. 그래도 최종 제품에 대한 품질에 대한 확신 없이는 생산할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제품 구성품도 같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키보드만큼이나 케이블을 비롯한 각 부품들도 중요하게 생각하는데요.
케이블
케이블은 kriscables의 일자형 커스텀 케이블과 비슷한 형태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1차 케이블 슬리브 위에 2차로 Techflex를 감아서 시중에 있는 케이블 중에서는 가장 고퀄리티 케이블로 제작될 거에요. kriscable 참고 - https://kriscables.com/product/custom-trrs-cable/
그 외에는 범폰, 스크류, 등등 부품들을 주문 제작하고 있어요.
아마 출시 후 제작될 상품들.
1. 휴대용 케이스
휴대용 케이스는 모두가 필요하진 않다고 생각해서, 수요가 있으면 제작할 예정입니다.
2. 팜레스트
팜레스트는 필요한 사람들이 많을 텐데요. 최종 제품이 나오고 나서 팜레스트를 제작할 계획이라 키보드 출시 일정에 따라 다르겠지만 아마 뒤늦게 출시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