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써니윤 Sep 17. 2019

2분의 기적: 소질의 진짜 의미     

소질은 소소한 질좋은 습관 

"이젠 말하고 싶어요."

"눈치보는 모습이 싫어요."

"그 쉬운 내용이 왜 안 들릴까요?"


영어공부에 지치셨지요?


"영어공부는싫은데, 원어민과 대화는 하고 싶으시다면' 도 지친 그 마음을 알기에 공감하기에 지은 책 제목이랍니다. 결과 없는 영어공부에 지치셨다면, 단어암기는 실컷 했는데 막상 말은 망설여지신다면, 문법은 아는데 막상 말할 때가 되면 계산하느라 말할 타이밍을 놓치신다면, 시험문제는 푸는데, 말은 쉬운 것도 나오지 않는다면 혼자가 아닙니다. 우리모두가 같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것은 영어공부 방법을 총체적으로 점검해 보아야 한다는 반증입니다. 결코 머리가 나빠서도, 재능이 없어서도 아니에요. 당신 잘못이 아니랍니다. 



 


로마 검투사에게는 3가지 훈련 지침이 있다고 합니다. "바라보라, 모방하라, 반복하라". 영어 뿐 아니라 어느 언어건 말하기를 배우는 과정은 이와 닮아 있습니다. 모델이 될 상대를 바라보고=듣고Ear, 모방하고= 말하고Mouth 반복하는 일Recall 즉 EMR 과정 그 자체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모방할 대상입니다. 늑대와 함께 자란 소년은 늑대 울음 소리를 흉내낸다는 실화를 보면 모방의 대상이 얼마나 결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알 수 있지요. 우리에게는 글로만 된 시험지가, 사지선다 찍기 문제가 모방의 대상이 아니었는지 생각해 볼 지점이지요.


말을 써먹으려면 쓰이는 말을 소리로 익혀야 함은 당연합니다. 시험지 공부와 말공부는 달라도 너무 다르기에 말을 하려면 말공부이 길을 택해야 합니다. '영어 공부는 싫은데 원어민과 대화는 하고 싶어' 에 보내주신 공감과 사랑에 감사드리는 마음으로 무료로 1일 1생영어로 함께합니다. 영화 속 대사, 딱 한개를 EMR 하시기 좋게 편집하여 카톡으로 보내드려요. 가장 좋은 모델을 EMR 하시는 소중한 경험이 되실거에요. 아이가 말을 배우듯이 말이지요.





대상

- 시험영어 아닌 써먹는 영어를 익히는 과정을 경험하시고 싶으신 대한민국 성인

- 찍기 아닌 내 마음을 전하는 도구로서의 영어에 공감하시는 분

- 말로 써먹는 영어를 어떻게 시작해야 하는지 감을 잡고 싶으신 분



어떻게 하는 것인가요?

매일 카톡으로 동영상 속 생영어를 받아 소리를 떠올려 말하는 EMR 영상 or 음성파일을 올려서 인증하면 미션 완수!



뭐가 좋은가요?

- EMR 훈련을 직접 체험할 수 있어요.

- 작은 행동으로 크게 가져가는 습관을 붙이실 수 있어요.

- 무엇보다 영어 소리를 어떻게 익혀야 하는지 경험할 수 있어요.

- 남의 영어 아무리 봐도 안 늘잖아요. 이제 주인공으로 올라서셔요.



어떻게 신청하나요?


1. "써먹는영어 코칭센터" 카페 가입

  1일 1생영어 미션수행이 진행되는 곳이기에 가입해주셔야 진행이 되요. 


www.koreanspeakenglish.com



2.  호주마일리지로 등업


게시글 7개, 댓글 7개, 출석 7회 면 자동 등업됩니다.

(이번에 등업 기준을 대폭 낮추어 쉽게 등업 하실 수 있어요)



3. "써먹는영어 코칭센터" 카카오톡 메세지 남기기 

 "1일 1생영어 신청합니다"라는 메세지와 카페 아이디 말씀해 주시면 신청끝!

매일 영화속 생영어를 편리하게 받아보시기 위해서랍니다. 

http://pf.kakao.com/_ffxfsC



9월 23일 부터 시작하니,9월 22까지 신청 받을게요.




자주하는 질문


- 난이도는 어떻게 되나요?


난이도는 섞여있어요. 스스로 어떻게 느끼시는지 관찰하시면서 본인이 어디서 시작해야 하는지 어떤 점을 보완해야 하는지 결정적인 단서를 얻으실 수 있어요.



- 혹시 너무 어려운 것 아닌가요?


하루에 딱 한개의 대사이기에 단 몇분이면, 실천의 의지만 가지시면 충분히 하실 수 있어요. 주인공은 강사가 아닌 당신이기에 움직여 보시면 어떤 점이 어려우신지 어떤 방향으로 노력하셔야 하는지 알 수 있어요.



- 카페에 내가 말하는 동영상을 올려야 하는데 이유가 있나요?


장기전인 영어를 내 것으로 얻어가려면소질, 즉 소소한 질좋은 습관이 필수입니다. 좋은 습관을 붙여드리기 위해 카페 시스템을 활용하시라는 의미랍니다. 혼자 하다보면 어영 부영 안 하게 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해보신 분께서는 벌써 아시더라구요. 함께하는 약간의 강제성(!) 의 효과를요. 



- 이 것만 하면 영어 잘하게 되나요? 




플랭크자세로 2분 버티기, 전 그 것 가지고 운동이 될까? 싶었어요. 하지만 실제로 하는 것과 상상하는 것 사이에는 가늠하지 어려울 정도의 간극이 있더라고요. 2분의 무게 절대는 가볍지 않았어요. 단 1초라도 빨리 지나갔으면 하는 마음이 간절했지요. 


하루 2분 플랭크를 했다고 바로 근육이 생기는 않아요. 하지만 매일 하기를 지속했을 때는 얘기가 달라지지요. 1일 1생영어도 그렇습니다. 옹알이 수준의 아이가 하루에 한 마디 배웠다고 일주일 만에 대학생 수준으로 유창하게 말할 수 있게 되지는 않아요. 하지만 바른 방법으로, 좋은 모델로, 실제로 쓰이는 말을 제대롤 익히는 일을 반복했을 때의 성과는 상상 이상이에요. 


말하는 것이 목표시라면, 소통하는 것이 영어를 익히는 목적이시라면 들어오세요. 영화 속 실제 쓰이는 말을 내 입으로 붙이는 과정을 함께할게요. 



참가하면 어떤 혜택이 있나요?


1. 나의 취약점을 파악할 수 있는 정말 좋은 도구가 되요.

남들 하는대로 학원 다니고 진도를 나가는 것과 내 실력은 별개의 문제더라구요.  일단 내 몸으로 부딪히며 해보시며 소감을 적어보세요. 어떤 점이 필요한지 해답은 내 안에 있습니다. 


2. 듣기를 늘리는 빠른 방법을 직접 체험하실 수 있어요.

듣기, 성인에게 가장 벽으로 느껴지는 부분이지요. 그렇기에 효과적인 방법으로 접근해야만해요. 마냥 30분 1시간 영어 라디오를 틀어놓는 것은 느는 속도가 성에 차지 않으실거에요. 듣기와 말하기를 동시에 늘리는 것이 가장 빨라요. 마치 우리가 모국어를 배울 때 같이 말이지요. 



3. 1일 1생영어 꾸준히 참가하신 분들께 영화가 들린다,미드에서 갑자기 표현들이 들려서 깜짝놀랐다는 제보를 받는다는 것은 안 비밀 이에요



4. 미션에 참가하시는 모든 분께 맞춤형 컨설팅의 기회를 드립니다.

1일 1생영어와 함께 매일의 소감을 적신 내용, 말씀하신 영상 을 종합하여 지금 하고 계신 방법으로 영어가 늘수 있는지를 확인하고 효율적인 방법을 제안드리는 맞춤형 컨설팅을 드립니다.


묵묵히 언어를 익히는 본질에 충실합니다.진심을 담는 도구로서의 영어의 주인공은 당신입니다.




★ 써먹는영어코칭센터 바로가기

www.koreanspeakenglish.com






★ 예스24 바로가기 

https://bit.ly/2KJlik8


★ 알라딘 바로가기

https://bit.ly/2PgeWwG 



★ 교보문고 바로가기 

https://bit.ly/2mb76qh













매거진의 이전글 하다보면 진짜 느나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