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슬로우 Mar 28. 2020

[부록] 당신은 봄맞이를 어떻게 하려 하는가

조용히 시읽기

매일 스타트업과 브런치. 21 day


낡은 자아가 새 자아로 피어나려면 굳은 땅을 갈아 엎어야 한다. 모든 것이 피어오르는 경이로 가득찬 봄. 봄의 파릇함과 생명력 앞에 나는 어떻게 봄맞이를 해야 하나.. 

  


recipe 32. 웬델 베리 '정화' 


정화


봄이 시작되면 나는 대지에

구멍 하나를 판다. 그리고 그 안에

겨울 동안 모인 것들을 집어넣는다


종이 뭉치들, 다시 읽고 싶지 않은

페이지들, 쓸모없는 말들,

파편들, 실수들을

또한 헛간에 보관한 것들도

그 안에 넣는다


햇빛과 땅의 기운,

여정의 일부를 마친 것들을

그런 다음 하늘에게, 바람에게,

충실한 나무들에게

나의 죄를 고백한다


나에게 주어진 행운을 생각하면

나는 충분히 행복해하지 않았다

나는 너무 많은 소음에 귀 기울였다

경이로움에 무관심했다

찬사를 갈망했다


그러고 나서 나는 그곳에 모여진

몸과 마음의 쓰레기들 위로 구멍을 메운다

그 어둠을, 그 죽음 없는 대지를 닫으며

그 봉인 아래서 낡은 것이

새것으로 피어난다


-웬델 베리




목표일: 21/365 days

리서치: 32/524 recipes

매거진의 이전글 [부록] 왓챠플레이 '아이오리진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