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매거진 여행꿀팁

롯데월드 10월 17일 단 하루 전면 폐장 안내

“10월 17일, 롯데월드 입장 불가!

by 여행픽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내 대표 테마파크인 롯데월드 어드벤처의 아주 특별한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해요.

2025년 10월 17일, 단 하루 동안 롯데월드 전체가 일반 손님에게 전면 폐장된다는 내용입니다.

이번 안내는 이미 많은 분들에게 큰 충격을 주고 있는데요, 방문 계획이 있으셨던 분들은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하루 동안 임직원 가족을 위한 ‘패밀리 페스티벌’

10월17일롯데월드_0.jpg 롯데월드의 아름다운 아경 모습이다. [ⓒ네이버플레이스 롯데월드 어드벤처]

2025년 10월 17일,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롯데그룹 임직원과 그 가족들만을 위한 ‘롯데 러브 패밀리 페스티벌’ 행사로 대관됩니다.


파크와 아이스링크 전 구역이 모두 임대되어 일반 방문객은 출입 자체가 불가능해요.

총 1만 5천 명가량의 임직원 가족만 이 날 입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롯데그룹은 사내 가족 친화 정책의 일환으로 이번 행사를 계획했으며 퍼레이드, 이벤트, 레저 및 쇼 프로그램이 전용으로 진행될 예정이에요.

따라서 이날 롯데월드 방문을 예정한 분들은 방문 일정을 반드시 변경하셔야 한다는 점을 유의하세요.


연간회원 및 외국인 관광객도 입장 불가

10월17일롯데월드_1.jpg 롯데월드에서 보트를 타고 있는 사람들의 모습이다. [ⓒ네이버플레이스 롯데월드 어드벤처]

이번 대관일에는 일반 손님뿐만 아니라 연간회원권 소지자, 외국인 관광객도 롯데월드 입장이 제한됩니다.


작년과 달리 올해는 와일드게이트를 통한 프라이빗 입장조차도 대부분 제한되어 사실상 모든 일반 방문객을 차단한다고 해요.

롯데월드는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아쿠아리움과 서울스카이 전망대 등 주요 연계 시설의 할인권을 당일 현장에서 배부할 계획입니다.

하지만 테마파크 입장이 불가하다는 사실은 변하지 않기 때문에 사전에 꼭 확인해야 합니다.

이처럼 하루 동안 파크 전체를 프라이빗 공간으로 운영하는 경우는 국내에서 매우 드문 사례입니다.


테마파크 대관, 새로운 기업 복지 트렌드

10월17일롯데월드_2.jpg 어둠 속에서도 빛나는 롯데월드의 전경이다. [ⓒ네이버플레이스 롯데월드 어드벤처]

이번 롯데월드 대관 비용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비슷한 지난 대관 행사 때는 4억~7억 원 사이였다고 해요.


대기업들이 사내 행사나 특별 이벤트를 위해 대표 테마파크를 대관하는 경우가 늘고 있습니다.

대관을 통해 프라이빗 이벤트와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임직원들의 결속과 복지 증진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죠.

다른 대형 테마파크들도 대관 신청이 점점 증가하는 추세이고 롯데월드 역시 연중 계절별로 꾸준한 대관 신청이 있다고 합니다.

앞으로 이런 대관형 행사가 국내 여행업계에 하나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입니다.


롯데월드 방문 일자 재조정 필수

10월17일롯데월드_3.jpg 롯데월드의 캐릭터 로리와 로티의 모습이다. [ⓒ네이버플레이스 롯데월드 어드벤처]

롯데월드 운영사는 이번 ‘롯데 러브 패밀리 페스티벌’ 행사가 가족 친화 정책의 중요한 부분임을 강조했습니다.


따라서 일반 고객과 관광객 모두 10월 17일 방문 계획은 반드시 변경해야 한다고 재차 공지하고 있어요.

10월 17일은 단 하루지만, 방문 당일에는 입장이 전면 금지되므로 당일 현장으로 가서 돌발 상황을 겪는 일이 없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연간회원과 외국인 관광객까지 모두 예외 없이 적용되니 사전에 홈페이지와 SNS 공지를 꼼꼼히 확인하세요.

롯데월드가 하루 동안 프라이빗 테마파크로 전환되는 드문 사례인 만큼 기억에 남을 사건이 될 전망입니다.

여행 계획을 세우실 때 오늘 소식을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함께 보면 좋은 여행 꿀팁

https://www.thetrippick.com/news/articleView.html?idxno=1139

https://www.thetrippick.com/news/articleView.html?idxno=1109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추석 당일 대형마트 영업점포 꼭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