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이커머스 실패와 새로운 시작

어떤 사업이라도 시작은 언제나 쉽지 않습니다. 이커머스 브랜드를 런칭한 저 역시, 큰 도전을 감행하면서 실패를 겪었습니다. 그러나 이 실패 경험을 발판으로 제 인생의 일환이 되는 책을 발견하고, 그로 인해 가치 디자이너로 걸음을 떼게 되었습니다.


실패한 이커머스 브랜드 런칭

처음으로 이커머스 브랜드를 런칭할 때, 기대감과 설렘이 가득했습니다. 소비자의 관심을 끌 수 있고, 높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세상은 저희 브랜드를 모두가 좋아할 것이라고 할 만큼 호락호락하지 않았고, 그 결과 저희 이커머스 브랜드는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제품의 가치가 부족했을 뿐만 아니라, 우리의 소통 방식도 소비자의 욕망을 끌어올리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실패 경험이 저에게 억대의 빚 그리고 커다란 충격이자 자아 성찰의 기회를 주었습니다. 이를 계기로, 저는 새로운 지식을 배우고 스스로를 변화시키고자 결심했습니다.


200권의 책을 통한 지식 향연

저희 브랜드의 실패 원인을 규명하고자 30년동안 가까이 하지 않았던 책이라는 것을 1년 동안 200권을 섭렵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저는 다양한 주제와 관심사에 대해 이해할 기회를 얻었고, 이를 바탕으로 가치 디자이너로 걸음을 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이 세계의 없어서는 안 되는 가치를 창출하는 '가치 디자이너'가 되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소비자의 마음을 파악하는 데 필요한 행동 경제학, 프라이싱 전략을 세우는 데 예리한 뼈대를 제공하는 가격 결정 이론, 소비자와의 용역을 높이기 위해 배워야 할 인적 자원 관리와 부드러운 소통 방식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얻어가며, 저는 제가 겪었던 실패로부터 새로운 인사이트와 시선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가치 디자이너로의 새로운 도전

여러분의 실패를 통해 얻은 지혜와 1년간의 독서로 다져진 지식의 무기로 무장한 저는, 가치 디자이너로 그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이 새로운 역할을 통해 제가 겪었던 실패가 더 이상 반복되지 않도록 소비자의 욕망을 자극하고 신뢰를 쌓아 나갈 수 있는 방법을 배우게 되었습니다.

일단 저는 브랜드의 백그라운드와 제품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활용하여, 소비자들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가능하게 하는 컨텐츠와 다양한 플랫폼을 사용하여 우리 애호가들을 매료시킨 성공적인 캠페인들을 기획하였습니다.


또한, 저의 역량을 개선하기 위해 다양한 전문가들과 네트워킹할 기회를 찾았고, 그것은 저에게 새로운 협력 관계와 이커머스 업계의 동향에 대한 깊이있는 인식을 포함하는 다양한 통찰력을 제공했습니다. 이러한 경험을 통해, 제가 가진 지식과 전문성을 활용하여 다른 사람들과 함께 성장하고, 이 시련을 줄여나가는 과정으로서 저의 가치 디자이너의 역량을 강화 했습니다.


결국, 가치 디자이너로서의 역할은 모두가 기억할만한 브랜드를 만드는 데 필수적인 자산이 되었으며, 이러한 움직임은 독자 여러분들에게 소중한 자극을 제공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지식과 경험을 통해 제가 겪었던 실패에서 얻은 지혜와 가치를 구체적으로 전달할 것입니다. 저는 여러분의 서포터이자 원동력이 되므로 언제든지 편하게 도움을 요청하십시오.


이와 같은 일련의 노력을 통해 여러분도 성공적인 퍼스널 브랜딩을 전개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겪었던 실패와 기존의 관점에서 벗어나 새로운 전략을 통해 성공을 쌓아 올릴 수 있도록 계속 동행하며, 많은 독자들이 여러분의 가치를 인정하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찾아 나가는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진심을 담은 업, 그리고 그것이 가져오는 변화업의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