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 C.S.Lewis -

by 더워터멜론 Sep 24. 2019

지금 미국에서 가장 핫한 브랜드 TOP 20(2)

지금 미국을 휩쓸고 있는 브랜드에는 무엇이 있을까

AMERICA'S HOTTIEST BRANDS

- 미국의 가장 핫한 브랜드들


HOT BRANDS 20


지금 미국에서 가장 핫한 브랜드 TOP 20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이번 편에서는 (1)에서 먼저 소개한 10개의 브랜드에 이어 나머지 10개 브랜드에 대해 설명드리도록 할게요. 



11. L.O.L. SURPRISE
12. The Masked Siger
13. Oatly
14. Jordan Peele
15. Rothy's
16. Sherbinskis
17. Smithsonian Magazine
18. Tik Tok
19. Topo Chico
20. Walt Disney



11. L.O.L. SURPRISE!


L.O.L 서프라이즈!의 가장 놀라운 점은 아이들이 어떤 장난감을 얻게 되던 전혀 신경 쓰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이 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는 MGA 엔터테인먼트는 3년 전 작은 인형들을 겹겹이 포장하여 어떤 제품이 나올지 알 수 없도록 상품을 포장했고, 이것이 어린 아이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작은 인형 피규어들을 하나씩 수집하는 재미를 느끼도록 하겠다는 약속과 함께 출시하였습니다.


L.O.L. 측에 따르면 소매업자들이 초기에는 판매하는 것을 힘들어했지만, 해답은 그들에게 있었습니다. 유튜브에 L.O.L. 서프라이즈를 언박싱(unboxing, 상품 개봉기)하면서 나오는 장난감을 보여주는 영상들과 함께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수집가들은 인기 있는 판매자가 되었고, 애완동물, 아기 등의 모양을 한 다양한 장난감으로 제품의 종류를 확장하게 되었습니다.


국제 시장조사기관인 NPD 그룹에 따르면 2018년 Lil' Sister and Eye Spy Bigger Surprise 등을 포함하여 L.O.L. 서프라이즈 제품들은 올해 전세계 매출 TOP 10 중 8위(달러 기준)를 차지했다고 합니다. L.O.L. 서프라이즈는 올해 말 쯤 PEZ 캔디 디스펜서와 같은 장난감 구독 박스 제공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며, 운영 중인 유튜브 채널은 구독자 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12. 복면 가왕(The Masked Singer)

△ 더 마크스드 싱어(The Masked Singer)


한국의 TV프로그램  복면가왕의 미국판 '더 마스크드 싱어(The Masked Singer)'가 미국에서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습니다. 방송 당일 평균 시청자 수가 770만 명에 달하며 18~34세 시청자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가장 높은 시청률을 보였습니다. 



13. 오틀리(Oatly)


 아몬드, 캐슈, 콩 등을 직접 짜서 만든 라떼를 원하시나요?


비건(엄격한 채식주의자)들의 유제품 우유를 대안할 수 있는 것에 대한 요구가 끊임없이 생겨나면서 귀리를 이용해서 대체우유를 만드는 스웨덴 브랜드 '오틀리(Oatly)'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지난 2년이 조금 넘는 기간 동안, 오틀리(Oatly)는 dairy-free(유제품이 함유되지 않은), nut-free, gluten-free(글루텐 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귀리 음료를 미국 내 수천 개의 커피숍과 약 3,000개의 식료품점에 입점시키며 빠른 성장을 해내고 있습니다.


오틀리(Oatly)를 만든 이 스웨덴 회사는 미국에서 재고 부족을 겪은 후에, 현재 미국 뉴저지에 공장을 두고 있으며 2020년에는 유타주에 두 번째 공장을 열 계획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이 브랜드는 시카고, 로스엔젤레스, 뉴욕, 샌프란시스코에서 거의 400개에 달하는 곳에서 광고를 늘려가가고 있는 중입니다.


이번 여름, 오틀리(Oatly)는 7월에 'frozen pints'가 미국 내 식료품 상점을 강타하기 전에 남부 캘리포니아에서 트럭 투어를 시작으로 새로운 유제품 디저트 라인을 증진시킬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오틀리는 자체적으로 광고를 진행할뿐만 아니라 글로벌 광고대행사 옴니콤(Omnicom)의 PHD와 함께 브랜드에 대한 미디어 광고고 진행을 늘려갈 예정입니다.



14. 조던 필(Jordan Peele)


조던 필(Jordan Peele)은 감독 데뷔작 영화 '겟 아웃'으로 전 세계에서 2억 5500만 달러(한화 3000억 규모) 이상의 수입을 올리며 슈퍼 스타 덤에 올랐습니다. 이 영화는 조던 필 감독에게 엄청난 팡파레를 울려주었을뿐만 아니라 많은 이정표에 도달하게끔 해주었습니다.


영화 '겟 아웃'은 흑인 배우가 주연으로 출연해 성공을 이룬 최초의 공포 영화로, 오스카 최우수 각본상을 안겨주기도 했습니다. 또한 조던 필 감독은 아프리카계 미국인 중 최초로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이 상을 수상하였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 깊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는 올해 자신의 두 번째 공포 영화인 '어스(Us)'를  개봉하며 다시 한 번 박스 오피스 기록을 갱신하였습니다. 또한 조던 필 감독은 지난 해 스파이크 리(Spike Lee)와 영화 'BlacKkKlansman(2018)'에 공동 제작자로 참여하기도 했으며, 그는 현재 TV 시리즈 '트와일라잇 존(The Twilight Zone)' 리바이벌의 호스트로 제작 전반에 참여하였습니다.이 외에도 '토이스토리4'의 새로운 캐릭터 버니의 목소리를 연기하였고, J.J. 에이브럼스(J.J. Abrams)와 함께 HBO의 작품 시리즈도 제작 중입니다.


올해 영화 '어스(Us)' 개봉에 이어서, 조던 필 감독은 할리우드의 Upright Citizens Brigade Theatre에서 사람들에게 자신이 흑인 배우들을 캐스팅할 수 있게 된 것은 '운이 좋아서'라고 말하며, 이를 통해 보다 다양한 이야기가 영화를 통해 전달될 수 있는 길을 열어주었다고 했습니다. 



15. 로티스(Rothy's)


많은 브랜드들이 지속가능한 패션 트랜드에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로티스(Rothy's)는 이미 이를 감안한 신발을 가지고 있습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이 브랜드는 플라스틱 물병을 재활용하여 만든 다양한 뾰족 구두와 발레용 플랫 슈즈를 한 켤레에 125달러 정도의 싸지 않은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친환경적이라면 가격이 높아도 괜찮다는 많은 여성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소비자와 직접 거래하는 다른 판매상들과 마찬가지로 광고에 투입되는 비용을 낮게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로티스(Rothy's)는 자신의 브랜드와 제품을 사랑해주는 팬들 중에서 마케터를 뽑고 있습니다. 3년 된 이 브랜드는 최근 로티스의 홍보대사 역할을 하고 있는 여성 고객들의 커뮤니티인 'The Collective'를 출범하였습니다.  로티스의 마케팅 부사장 Elie Donahue는 "우리의 지속 가능한 성장의 동인은 고객의 입으로 전해지는 입소문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로티스(Rothy's)의 관계자에 따르면, 2016년 브랜드를 론칭한 이후 지금까지 3,100만 개 이상의 플라스틱 물병을 재활용하여 100만 개 이상의 신발을 판매한 것으로 집계되었다고 합니다.


로티스(Rothy's)는 내년 봄 . 새로운 여름용 슬라이드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16. 셔빈스키스(SHERBINSKIS)


셔빈스키스(Sherbinskis)는 대마 계의 구찌(Gucci)가 되기를 꿈꾸는 프리미엄 마리화나 브랜드입니다. 이 브랜드의 제품들은 바니스 베버리힐스를 포함하여 전자 담배(vape pens)를 구매할 수 있는 고급 판매점에서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셔빈스키스는 심지어 나이키와 협업하여 에어포스1 신발을 출시하였고, 이 신발은 중고 시장에서 1000달러 이상에 거래되는 등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둔 이 브랜드의 설립자인 마리오 구즈만(Mario Guzman)은 Golden State(샌프란시스코의 속칭)에서 대마가 합법화되기 훨씬 이전부터 마리화나계에서 잘 알려진 인물이었습니다.


셔빈스키스(Sherbinskis)는 Sunst Sherbert처럼 화려하고 풍미가 좋은 마리화나의 변종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한편 셔빈스키스는 캘빈 해리스(Calvin Harris), 트래비스 스캇(Travis Scott) 등 200여 명의 아티스트들의 음악에도 브랜드가 언급되면서 주류 문화에 편입되고 있습니다. 


또한 누구나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쉽게 사람들의 눈길을 끌 수 있는 게시물을 만들도록 대마 식물을 나타내내고 있는 화려한 모자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17. 스미소니언 매거진(SMITHSONIAN MAGAZINE)


뉴욕 맨하튼의 찬란했던 출판계가 끝없는 존속의 위기를 겪으며, 여기서 헤쳐 나오기 위해 계속 노력 하고 있습니다. 오래되었지만 흥미로운 소재의 스토리텔링과 멋진 포토저널리즘에 의해 움직이는 문화에 몰입할 수 있는 이 잡지를 주목하길 바랍니다.


마이클 카루소가 편집한 스미스소니언 매거진은 워싱턴 D.C에서 발행되는 몇 안되는 훌륭한 매거진으로 손꼽힙니다. 스미스소니언 협회의 권한만큼이나 광범위한 권한을 가진 이 잡지는 매월 진화론에서 정치사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에 대해 매혹적이고 광범위한 특색을 전달합니다. 그것은 마치 우리가 의심의 여지 없이, 반과학적이고 역사적인 시대에 살고 있지 않았던 것과 같습니다.


매년 132개국으로부터 5만여점 이상의 사진을 받는 공모전을 개최하는데 버려진 대성당에서부터 무너진 건축물, 물 속에서 고기를 잡는 어부까지 시각적 표현의 탁월함은 가히 압도적입니다.



18. 틱톡(TIK TOK)

틱톡(Tik Tok)은 광적인 내용을 담은 동영상 공유 앱으로, 미국에서 처음으로 중국 인터넷 소셜 미디어 센세이션을 불러일으킨 최초의 혁신 기업입니다. 해시태그 기반의 비디오 앱은 음악, 필터 효과, 코미디를 결합시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에 도전장을 내밀었습니다.


페이스북은 스냅챗이 출시되었던 2011년 이래로 이러한 위협에 직면한 적이 없습니다. 틱톡(Tik Tok)의 소유사인 바이트댄스는 2017년에 Musical.ly 앱을 구입하여, 이를 Tik Tok에 병합하였는데요. 현재는 월 5억 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 되었습니다. 지난해 30억 달러를 모았고 750억 달러의 가치를 인정받았습니다. 


틱톡은 미국 내 인기를 광고 수익으로 끌어들이고 있으며 자체 플랫폼에 다양한 비디오 광고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바이트댄스는 이로 인해 세계 최대 스타트업으로 꼽힌다고 합니다. 



19. 토포치코(TOPO CHICO)


이 기업은 1895년에 첫 번째 탄산수 병을 만들었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아름다운 아즈텍 공주가 이것을 통해 끔찍한 질병으로부터 그녀를 치료했다고 합니다.


이 브랜드의 웹사이트에서 전해진 환상적인 원작 이야기는 의심할 여지 없이 허구입니다. 하지만 그 브랜드의 최근 핫스토리는 매우 현실적인데요. 당초 컬트 추종세력에 의해 추진됐던 이 브랜드는 코카콜라가 2017년에 2억 달러를 주고 인수할 정도로 인기를 끌었다고 합니다.


거대 음료 업체인 토포치코는 텍사스 및 멕시코에 있는 틈새 가게의 발자국을 남기며 유통 범위를 넓혔는데요. 코카콜라는 1분기 달러 매출이 30%나 급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음료가 왜 그렇게 특별할까요? 혼합물학자들 사이에서 널리 인기를 끌었을 뿐만 아니라, 유사제품에 비해 훨씬 더 변덕스러운 것으로 여겨집니다. 탄산이 아주 강하고 청량한 맛이 강한 탄산수라고 하네요.



20. 월트디즈니(WALT DISNEY)


마우스 하우스는 사람들을 영화관과 테마파크로 몰고 가는 궁극적인 성공 스토리 였습니다. 이제 월트 디즈니의 공주들과 슈퍼히어로들을 소비자에게 직접 가져다 줌으로써 스트리밍 미래를 위해 스스로를 재창조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디즈니의 매우 기대되는 스트리밍 서비스인 '디즈니 플러스'는 올해 말에 스타워즈 콘텐츠와 하이스쿨 뮤지컬 프랜차이즈의 새 영화로 다가올 예정이며, 차세대 디즈니 팬들이 이 브랜드와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를 다시 한번 생각해본다고 약속했습니다. 디즈니는 FX와 내셔널 지오그래픽, 마블의 데드풀 등 케이블 방송사를 인수한 데 이어 큰 성공을 거뒀습니다.




지금까지 미국의 핫한 브랜드 20개를 모두 살펴보았습니다. 국내에서도 익숙한 브랜드가 있고 새롭게 공부하고 싶은 브랜드도 줄지었는데요. 트렌드에 맞게 브랜드 콘텐츠를 발신하는 것이 공통적인 이야기라고 생각됩니다. 꾸준히 사랑받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선 이 20개 브랜드들이 어떤 노력을 하고 있고 해야할까요? 내년에도 Top20에서 만날 수 있는지 기대해 보며 글을 끝맺습니다.


위 글은 아래 글을 번역, 편집한 내용입니다.


- 더.워터멜론 드림

매거진의 이전글 지금 미국에서 가장 핫한 브랜드 TOP 20 (1)

매거진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