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워터멜론 Dec 03. 2019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 2020 : 규칙을 깨다

2020년 디자인 트렌드, 누구보다 발빠르게 알아두자 (1편)

여기, 당신의 마음을 사로잡을 2020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가 있다!


2020년이 1달도 남지 않았고 이미 모두가 전 세계 그래픽 디자인이 어떻게 보여질지 궁금해 하고 있다. 의심의 여지 없이, 그래픽 디자인은 언제나 많은 것들에게 깊은 감동과 영감의 발판이었고 또한 무엇이 다가올지 더는 기다릴 수 없게 만든다. 내년에 열풍을 일으킬 것 같은 다수의 특정 트렌드를 찾아내기 위해 깊이 있는 조사를 했다.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 2020:

1. 3D depth and realism - 3D 깊이와 사실주의

2. Going monochrome - 모노크롬화

3. Shiny metals - 빛나는 메탈

4. Typography craze - 타이포그래피 열풍

5. Image and text masking - 이미지와 텍스트 마스킹

6. Line art - 라인 아트

7. Collages of drawings and photos - 그림과 사진의 콜라주



디자인 트렌드 2020 비디오 개요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 2020 개요에 관한 퀵비디오 시청하기






1. 3D depth and realism

3D 깊이와 사실주의


3D 트렌드는 2019년에 정점을 찍었고 또한 빠르게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모던 테크놀로지와 소프트웨어 설비 능력 덕분에, 2020년에도 계속해서 더 놀라온 3D 그래픽 디자인을 볼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더 창의적이기 위해, 디자이너들은 사진과 2D 오브제 같은 다른 사물들과 자주 결합할 것이다.







2. Going monochrome

모노크롬화


최근에는 그래픽과 웹 디자이너들이 모노크롬 컬러 효과를 사용하는 경향을 봐왔다. 2017년도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였던 이중 톤 열풍을 기억하는가? 현재 트렌드는 더 심플화된 버전으로 진화하고 있다. 모노크롬 컬러 필터는 사진이나 그래픽 구성의 특정한 요소로 폭넓게 사용되곤 한다.






3. Shiny metals

빛나는 메탈


그래픽 디자인에서 메탈 소재 사용은 브랜드 아이덴디티와 제품디자인을 위한 엄청난 트렌드로 설립되어왔다. 규칙에 의하면, 이 트렌드는 메탈릭한 효과 그 자체로 초점이 맞춰졌기에 전반적인 디자인에서 미니멀리스트를 요구한다. 대부분 디자이너들이 럭셔리함, 클래스 있는, 그리고 좋은 결과를 만들어주는 골드를 사용한다는 것으로 알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메탈릭한 효과 또한 매트한 표면을 넘어 빛나는 표면을 사용함으로써 이와 같은 결과에 도달할 수 있다.



브랜딩 전문가들은 이 트렌드를 브랜드 아이덴디티를 위해 명함 같은 물질을 구호 조각과 결합하며 더욱 인상적인 효과를 만든다.






4. Typography craze

타이포그래피 열풍


더 혁신적이고 모던한 작품을 위해, 디자이너들은 막대한 시간 동안 타이포그래피와 함께할 줄 알아야 한다. 이 트렌드는 말 그대로 2020년에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아름다운 꽃과 꾸며진 것, 기하학적인 형태와, 더 창의적인 요소들, 예술적인 타이포그래피는 확실히 주목하기에 완벽한 솔루션이다. 2020년에는 2019년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의 거대 타이포그래피 트렌드와 결합된 예술적인 타이포그래피가 등장할 것이다.



거대 타이포그래피에 대해 얘기하자면, 트렌드는 안정성에서 명확히 증명되었고 계속해서 지켜봐왔다. 사실, 2020년에는 디자이너들이 거대 타이포그래피를 복합적인 라인으로 분열시킴으로써 더 커질 것이다.



두께에 대해 말하자면, 규칙은 더 두껍고 보기 좋아진다. 무거운 폰트와 레터링은 이미 전 세계의 그래픽 디자인에서 범람하고 있다. 우리는 그것을 로고, 포스터, 웹디자인, 심지어 패키지 디자인에서도 볼 수 있다. 다시 한 번, 문자는 더 커질 것이고, 구성의 강렬함도 도를 넘을 것이다.



내년에 다가올 타이포그래피의 또 다른 엄청난 트렌드는 타이포그래피와 함께 도형을 그린다는 것이다. 과연 무슨 뜻일까? 꼬리, 원형, 또는 단순한 커브 모양이 디자인 속 다른 커브를 따라간다는 것이다. 심지어 도형은 2D와 3D가 될 수 있다. 주목할 것은 큐브, 계단 등과 같은 형태를 3D 오브제로 만든다는 것이다.



타이포그래피에서 반투명 또한 꽤 트렌디하다. 2020년에, 우리는 다른 형태로 볼 수 있을 것이다. 단어 섹션이 또 다른 것에 겹쳐지고, 복사본이 투명이 되는 “이중 타이포그래피”, 또는 디자인에서 단순히 사진과 다른 요소들 위에 겹쳐지는 반투명 타이포그래피가 있다.







5. Image and text masking

이미지와 텍스트 마스킹


이미지와 텍스트 마스킹은 디자인 세계에 있어서 새로운 기술은 아니지만 2020년에도 꽤나 모던해 보인다. 드러나지 않은 큰 이미지에서 벗어나는 만큼, 미스터리하고 미니멀함에 다다를 수 있게 한다. 2020년에는, 디자이너들이 계속해서 이미지와 텍스트 마스킹뿐 아니라, 원하는 효과를 위해 큰 타이포그래피를 덧붙일 것이다. 여기 몇 개의 예시가 있다.



연관 기사에도 흥미를 느낄 것이다: Beautiful Minimalist Website Designs





6. Line art

라인 아트


아웃라인 타이포그래피와 함께 2018, 2019년에 꽤 떠들썩했던 트렌드들은 지금 라인 아트 패턴과 디자인으로 일러스트화와 애니메이션화로 되고 있다. 본질적으로, 라인 아트는 도식적이고, 단순화된 일러스트 스타일이다. 따라서, 컨셉과 아이디어를 전달하기에 훌륭하다. 깨끗해 보이고, 우아하며, 눈에 거슬리지 않는다. 라인 아트는 2020년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에서 선호 받는 데코레이션 스타일이다.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 2020 2편 보러가기




원문 : https://graphicmama.com/blog/graphic-design-trends-2020/



- 디자이너 BH 드림




핫한 스타트업 로고 바로가기

아보카도 로고 서비스 구경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엄마 눈엔 쓰레기,내 눈엔 예쁜패키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