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더워터멜론 Dec 06. 2019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 2020 : 매혹적인 색상의 조합

2020년 디자인 트렌드, 누구보다 발빠르게 알아두자 (2편)

2020년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는 엄청 다양하고 인상적이다! 2020년에 우리는 타이포그래피와 매혹적인 색상 조합, 과거 레트로 스타일 디자인의 강력함, 라인 아트, 낙서, 그리고 더 많은 트렌드의 놀라운 디자인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당신의 2020년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 중 개인적으로 직감되는 것은 무엇인가?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 2020:

7. Collages of drawings and photos - 그림과 사진의 콜라주

8. Simplified illustrations - 단순화된 일러스트레이션

9. Isometric illustrations - 아이소메트릭 일러스트레이션

10. Earthy colors: a sense of vintage - 소박한 컬러: 빈티지 감각

11. Patterns and textures - 무늬와 질감

12. Geometric designs - 기하학적 일러스트레이션

13. Liquids - 액체


디자인 트렌드 2020 비디오 개요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 2020 개요에 관한 퀵비디오 시청하기







7. Collages of drawings and photos - 그림과 사진의 콜라주

학교에서 우리가 흔히 공책에 그리곤 했던 그림 즉, 낙서를 떠올리게 하는 꽤 흥미롭고 창의적인 그래픽디자인 트렌드를 보아왔다. 일러스트레이션 세계에서 낙서는 재미있는 트렌드로 시작하긴 했지만 웹에서 보았듯이 빠르게 히트가 되었다.


낙서를 그래픽 디자인에서 쓰면 더욱 비형식적이고, 개인적이며, 공예스럽고, 전반적으로 재미있는 느낌에 다다를 수 있다.



디자이너들은 일상적인 사진과 단순한 일러스트레이션에서 사진 파트를 재배치하거나, 사진과 상호작용시키며 결합해왔다. 낙서 트렌드와 비슷하지만 창작 파트에서는 꽤나 큰 범위를 갖고 있다. 독창적인 작품을 만들 수 있는 엄청난 창의성과 기회가 필요한 만큼, 우리가 2020년에 볼 혁신적인 트렌드임이 분명하다.







8. Simplified illustrations - 단순화된 일러스트레이션

그래픽 디자인에서 일러스트레이션을 쓰는 것은 하나도 새롭지 않다. 사실, 디자이너들은 종종 컨셉과 아이디어, 그리고 메시지를 잘 전달하기 위해 일러스트레이션을 통합시키곤 한다. 2020년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이 된다면, 단순화된 일러스트레이션은 최고의 선택이 될 것이다.



적은 디테일은 디자이너가 아트 자체만은 아니지만 메시지가 전달하는 것에 집중할 수 있게 한다. 2020년에는, 디자인에 있어 일러스트레이션이 종종 지나치게 단순하게 보이거나, 스케치처럼 보이거나, 심지어… 어린아이 같아 보이기도 한다.







9. Isometric illustrations - 아이소메트릭 일러스트레이션

아이소메트릭 일러스트레이션은 수년간 트렌드 목록에 있었고, 논리적으로, 많이 변형되기도 했다. 2D 표면에서 3D 오브제로 표현 가능한 능력으로 인해 인포그래픽 디자인, 웹디자인, 그리고 프레젠테이션 디자인에서 선호되는 스타일이었기에 종종 사용되었다.



2020년에는, 모션이 전부다. 아이소메트릭 그래픽 디자인은 완전히 애니메이션화 되고 비주얼 솔루션에 상당히 매력적으로 진화한다. 최근 2D 표면을 넘어 3D 오브제로의 변형은 무엇보다 더 현실화되어왔다. 우리는 아이소메트릭 디자인이 지속해서 관중을 감동시키고 놀 수 있도록, 실제 같은 3D처럼 보일 수 있는 포인트로 진화할 것으로 기대한다.







10. Earthy colors: a sense of vintage - 소박한 컬러: 빈티지 감각

모든 새로움은 잊혀진 오래된 것이다. 그런데, 엄청난 50년대를 잊기에 분명 어려울 것이고 다가올 트렌드는 이를 체크한다. 50년대는 디자이너들에게 거대한 영감의 원천이다. 웹과 그래픽 디자이너는 세속적인 색의 뉘앙스와 손으로 그린 잉크 삽화를 사용하여 50년대 디자인의 느낌을 전달하는 작품을 만들고 있다. 모던 타임즈 속 레트로 디자인에서 더 많은 예시를 확인할 수 있다.



빈티지 스타일 또한 브랜드 아이덴디티와 패키지 디자인, 타이포그래피, 그리고 레터링에도 사용된다. 예상하기로는 2020년에, 우리는 과거로부터 강력함을 경험할 것이다. 최소한 그래픽 디자인이 된다면 말이다.







11. Patterns and textures - 무늬와 질감

무늬와 질감은 평면 디자인이 웹을 통치하고 있을 때 꽤나 범위 밖에 있었다. 지금 무늬와 질감 사용이 뜨고 있다는 것을 볼 수 있지만 꼭 전통적인 방식으로 사용되지는 않는다. 하나의 디자인 또는 무늬의 단일 섹션에서 몇몇 무늬와 결합되어 화면을 커버하는 것은 2020년에 표준이 될 것이다.


이 트렌드가 맘에 든다면? 이 놀라운 예시를 확인해보길. (+무료 무늬를 다운로드할 수 있다)






12. Geometric designs - 기하학적 디자인

그래픽 디자인과 예술에 종사하는 모든 사람들은 이렇게 말할 것이다 - 이는 모두 기본적인 기하학적 모양으로 귀결된다. 그리고 많은 디자이너들이 본인의 디자인에서 단순함을 겨냥하기에, 기하학적 도형을 사용하는 것은 여전히 2020년에도 선도하고 있는 트렌드다. 기하학적 디자인은 심플해 보이겠지만 실제로 사람들이 올바른 뜻을 이해할 수 있는 작품을 재창조하기 위해 많은 작업이 요구된다.







13. Liquids - 액체

정확하게 고정된 모서리와 곡선과 같은 기하학적 도형과 반대됨으로써, 액체 도형은 창의성, 민첩함, 감동을 제시한다. 모서리에서 벗어나게 되면, 많은 디자이너들이 창조해내고 싶은 잔잔하고 부드러워 보이는 결과물에 도달할 수 있다. 따라서 2020년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에서 분명 해냈다고 할 수 있기에, 종종 반투명과, 밝은 컬러 그리고 그라데이션, 애니메이션 등등 다른 효과들과 결합될 것이다.






그래픽 디자인에 관심 있다면 관련 주제에서 더 많은 기사를 확인할 수 있다:


웹 디자인 트렌드 2020

상위 로고 디자인 트렌드 2020

놀라운 인스타그램 레이아웃 아이디어와 예시

100+ 훌륭한 평면 캐릭터 디자인 영감 예시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 2020 1편 보러가기




원문 : https://graphicmama.com/blog/graphic-design-trends-2020/



- 디자이너 BH 드림




▶ 핫한 스타트업 로고 바로가기

▶ 아보카도 로고 서비스 구경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그래픽 디자인 트렌드 2020 : 규칙을 깨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