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겨울달 Mar 27. 2018

[NCIS: LA] Blye, K. 리뷰

1시즌부터 시작해 2시즌부터 3시즌 전반까지 떡밥을 던졌던 켄지 아버지의 이야기를 마무리하는 블라이가 스토리아크의 최종판. 켄지의 가족과 과거 이야기도 많이 나오고 켄지+딕스 커플의 사이를 한번 더 진전시키며 3시즌을 NCIS: Los Angeles 최고의 시즌으로 만든 에피소드이기도 하다. 

1편. Blye, K. Part 1

Summary

켄지가 1시즌부터 밝혀왔듯이 켄지의 아버지 도널드 블라이는 스나이퍼 훈련소대의 교육관이었다. 아버지가 음주운전으로 사망했다는 것을 믿지 않은 켄지는 아버지와 같은 소대였던 사람들을 만나왔는데, 그 이후 대원들이 차례대로 살해당했다. 이들이 마지막으로 만났던 켄지가 범인으로 지목되고, 그레인저 부국장이 켄지를 심문한다. OSP 사람들은 켄지의 누명을 풀기 위해 부대원들의 사건을 조사하고, 이들이 살해당했음을 밝혀낸다.

그레인저는 켄지에게 도널드 블라이가 스나이퍼 훈련교관이 아니라 비밀 임무를 수행하는 암살팀 소속이었고, 부대원들의 의심스런 죽음에 켄지가 가장 유력한 용의자임을 밝힌다. 헤티는 심문을 마친 그레인저에게 자신의 등 뒤에서 팀원들을 공격할 준비를 한 그레인저에게 항의한다.            

집으로 돌아간 켄지에게 딕스가 찾아온다. 딕스는 켄지에게 사고를 당한 소대원의 차량이 사보타주된 것을 알아냈지만, 시간을 끌기 위해 일부러 보고하지 않았다고 말한다.

결국 용의자로 구금된 켄지는 자신을 감시하던 요원들을 기절시키고 달아난다. 한편 생존한 소대원들의 활동을 파악하던 OSP에서는 유일한 생존자가 LA에 있는 걸 알아내고, 캘런, 샘, 딕스는 그를 쫓는다. 그러나 그들을 피해 달아나던 소대원은 오토바이 폭발로 사망한다.

사고로 사망한 요원의 소지품에서 발견한 핸드폰으로 도널드 블라이의 소대의 비밀작전 담당자였던 CIA 요원 알렉스 해리스와 접촉하고, 해리스는 자신이 도널드 블라이 살해사건의 진상을 알고 있지만 오로지 켄지에게만 말하겠다고 주장한다. 탈출한 켄지는 헤티와 만나서 그의 요구사항을 듣고, 두 사람은 한 공원에서 만난다. 그러나 해리스가 진실을 밝히려는 순간 그는 총에 맞아 사망하고, 저격수가 있음을 직감한 켄지도 그 자리에서 도망치다가 총에 맞아 쓰러진다.


THE Scene

캘런 샘 딕스가 켄지의 집 컴퓨터를 조사할 때 암호걸린 파일을 푸는 장면. 딕스가 자신있게 KINGOFTHEWORLD 라고 말했을 때 딕스를 쳐다보던 캘런과 샘의 표정.    


THE Line 


My REACTION

WHAT THE HELL HAPPENED?!



Summary

방탄조끼를 입어 살아남은 켄지는 공원을 빠져나가 자신을 죽이려던 사람을 추적한다. 헤티는 켄지에게 전화해 이 일을 혼자 할 필요가 없다고 말리지만, 켄지는 그때 자신에게 빚졌던 것(3x10 The Debt)을 갚는다 생각하라고 말하고는 전화기를 버리고 모든 통신을 두절한다.헤티는 샘과 캘런에게 그레인저를 추적해 연행하게 하고, 딕스에게는 켄지에게 친구가 필요할 때 곁에 있어주라고 말한다.            


캘런과 샘은 켄지의 아파트에서 그레인저를 연행하고, 그레인저는 헤티에게 진범은 6년 전에 죽은 것으로 알려진 피터 클레몬트였음을 밝힌다. 켄지는 자신을 감시하던 자를 공격하고 차를 뺏은 뒤 내비게이션이 알려준 위치로 가고, 그곳에서 16년 전 인연을 끊은 자신의 어머니와 죽은 줄 알았던 피터 클레몬트를 본다. 

켄지는 딕스와 만나고 그레인저와의 통화로 진범이 클레몬트라는 것을 확인한다. 딕스는 켄지의 부탁으로 켄지의 어머니인 줄리아를 심문실로 데려가서 보호한다.            

켄지는 아버지의 스나이퍼 소대가 살해한 미국인 기자의 딸을 만났지만 자신을 노리는 용병임을 알아채고 탈출한다. 결국 켄지는 클레몬트를 죽이기 위해 그를 어머니의 집으로 유인한다.            

캘런, 샘, 딕스와 그레인저가 집 바깥에서 보초를 서던 클레몬트의 용병을 처치하는 동안 켄지는 클레몬트와 1대 1로 대결해 그에게 심한 부상을 입힌다. 켄지는 그를 죽이지 않았지만, 그레인저가 품에서 총을 빼든 클레몬트를 보고 그를 사살한다.            

헤티는 메건 스티븐스가 보관하던 은행 금고에서 모든 사실을 알만한 증거를 찾아서 켄지에게 주고, 켄지는 아버지의 유품인 저격수 일지를 받는다. 이제서야 과거에 대한 모든 의문을 풀었지만 오랫동안 인연을 끊은 어머니에게 어떻게 사과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말하고, 딕스는 켄지에게 어머니는 미안하다는 말을 듣고 싶어하지 않을 거라고 말한다.            

바닷가에서 아버지의 일지를 읽으며 켄지는 아버지를 그리워하고, 그날밤 어머니를 찾아가 화해한다.


THE Line

LA 경찰에 한 갈색 머리 여자가 자기보다 두배나 큰 남자를 때려눕히고 차를 뺏아 달아났다는 신고가 들어왔다는 말을 들은 딕스의 한 마디.



THE Scene

"Because you're my partner. And this is my mother, and you're the only person I trust."
서로에게 가장 믿는 사이가 된 두 사람. 켄지가 드디어 자신의 가족을 맡길 수 있을 만큼 딕스를 신뢰하게 됐다.


My REACTION

켄지의 가장 큰 마음의 짐을 덜어낼 수 있어서 다행이다. 더불어 떡밥 회수를 성공적으로 끝낸 제작진에게 박수!

매거진의 이전글 [Castle] 조애나 베켓 살인사건 (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