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책글생각 Apr 28. 2020

기획 고수가 Why를 이끌어내는 방법

기획의 고수는 관점이 다르다

1.

기획을 할 때 Why가 중요하다는 것은 

강조하지 않아도 누구나 알고 있다.

그런데 Why를 의도적으로 끄집어내기 보다는

평소에 Why를 하는 습관이 중요하다. 

2. 

기획의 고수들은 어떤 일을 하든 Why를 생각한다.

어쩌면 그것이 다른 사람에게 불평불만처럼 들릴 수 있다.

하지만 그 습관이 어떤 기획을 하든 자연스레 Why를 

이끌어내게 만든다. 

"왜 그건 안되?", "그건 왜 해야돼?", "왜 꼭 그거야만 해"

3.

주제, 단어, 문장 등만 들어도 Why가 생각나면

사실 고수의 반열에 올라섰다고 할 수 있다. 

어떤 현상을 보면 무조건 Why를 떠올리자. 

그러다보면 축적된 Why가 어떤 기획을 하든

연결되어 자연스레 그 기획의 Why를 찾아줄 것이다. 



기획은 자기 생각을 체계적으로 정리하면 된다. 일상의 변화를 그냥 지나치기보다는 자신만의 관점으로 변화의 이유를 생각해봐야 한다. 변화에는 항상 이유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그것이 기획에서 항상 강조하는 ‘Why’이다.
 
- 기획의 고수는 관점이 다르다 책 중에서 - 


[기획의 고수는 관점이 다르다]

http://www.yes24.com/Product/Goods/90109099?scode=032&OzSrank=1


작가의 이전글 처음 기획서를 써야할 때 막막하다면, 관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