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ino Aug 24. 2020

피곤해, 인생살이

당신의 일상연기력은 안녕하신지요

부쩍 피곤하다

몸도 피곤하지만 마음과 머리가 먼저 피곤하다

이미 많이 봐온 이슈들, 어떻게든 지나야가겠지만 그 속에서 버티는 시간들이 벌써부터 피곤하다

매번 득달같이, 하늘이 무너질세라 달려들게 만드는 이슈들

그러나 이전에도 그 비슷한 것들은 존재했었고

마치 이전에 없었던 냥 소란법석을 떠는 다이어트식품 광고도

세상에 없는 Bliss를 줄 것 같은 옷, 악세사리, 가전 등의 광고도

기사도 뉴스도 다 피곤하다.

이전에도 있었고 그 때도 그런 식이였잖아.

이제는 나의 일상연기력도 점점 떨어지는 것 같다.


아마... 이전의 나의 일상연기력이 너무 훌륭해서

다들 눈치를 못 챘을까?

오늘 내게 와서 불평하는 네게 나는 그저 말하고 싶다

'너만 문제가 있는 것 같니?? 그렇게 따지면 나는 더 할말 많다. 그런데 그걸 세상에 꺼내놓은든 무엇이 달라지나?? 제발 조용히좀 하렴'


피곤하다...

나는 피곤한데

다들 내게 무얼 내놓으라고 난리다

윗세대는 내 세대가 편히 산다고 난리

부모는 효도를 내놓으라고

배우자는 대접과 밥을 내놓으라고

보스는 일의 결과물을 내놓으라고

팀원은 인정을 내놓으라고

자식은 애정을 내놓으라고 한다


나는 지쳤어



작가의 이전글 마흔, 딴짓을 해야 하는 나이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