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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This Is Consulting Sep 21. 2024

1-2.직원경험(EX)관리

조직의 직원경험(EX) 관리


다국적 기업은 해외 시장 진출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글로벌 역량 센터(GCC : Global Capability Center)를 설립합니다. 단순 영업을 위한 해외 지사가 아닌 해당 분야의 연구개발, 생산, 서비스 등 모든 기능을 갖춘 전략적 거점이자 전진 기지 개념이 GCC입니다. 

맥킨지는 성공적인 GCC 안착을 위한 여러 방법 중 직원경험(EX) 관리를 강조합니다. 

해당 관리 방안은 GCC뿐만 아니라 EX 관리를 고민하는 일반 기업에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는 참고 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 

수많은 직원경험(EX) 중 맥킨지는 주요 직원경험 9개를 제시합니다.

9개 EX 중 중요도 대비 만족도 Gap이 큰 4개 EX에 대한 관리가 필요함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특히, 해당 EX의 경우 고연차 직원과 여성 직원에 더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 관리를 고민하고 계시다면, 위 9개 EX를 기반으로 설문을 구성해 볼 수 있습니다. 

이후 아래와 같이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우리 조직이 우선적으로 관리해야 하는 EX를 도출할 수 있습니다. 

조직 규모 및 특성에 따라 맥킨지 Survey 결과를 함께 표시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위 장표를 조금 더 단순화 해보았습니다.

EX 순서를 조정해서 우선 관리가 시급한 EX를 강조했습니다.

필요 시, 각 EX별 설문 결과가 표시된 장표는 별도 참고 장표로 첨부할 수 있습니다. 





해당 장표를 활용해 우리 조직의 직원경험(EX) 관리 계획을 세워 보시길 바랍니다. 


Full Article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ow to make ‘hybrid’ work at GCCs | McKins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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