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콩지 Mar 24. 2020

읽는 대신 써야 하는 날이 있다.

봄에 대한 기대가 촌스럽다 하더라도

주말이라 마을버스의 간격이 길다.

이제 장갑을 끼지 않아도 될 만큼 밤이 춥지 않다.

정류장에 서서 닥치는 대로 글을 읽으려다 그냥 글을 써야 할 것 같은 몰랑거림이 일었다. 아까 카페 가는 길에 팝콘 터지듯 개화 중인 개나리를 보았는데 그 때문인 것 같다.


봄이 오는데 아직 목이 시리다. 내 기준에서 봄은 목과 발목을 드러낼 수 있는 날씨여야 한다. 아직은 겨울이다. 다들 봄이 왔다며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노랗고 하얀 꽃망울들을 찍어 올리지만 그들도 나처럼 밤, 귀갓길에 ‘으, 추워.’라고 중얼거릴 것이라는 걸 안다.


봄은 사실 큰 일교차 때문에 늘 따듯하기보단 은근히 추운 계절로 기억하고 있다. 늘 손발이 차가운 나는 초여름은 되어야 양말을 벗었다. 봄밤에 벌벌 떨며 곁에서 벗어줄 옷이 없는 남자친구를 곤란하게 한 경험이 몇 년 쌓여서 그런지, 봄이 따뜻하다는 기대를 하지 않는 나이가 되었다. 정확히는 낮의 따스함에 속지 않는다.


버스에 탔는데 뒤에 사람이 없으니 글이 계속 써진다.

오늘은 개화 중인 개나리를 본 탓인지, 포장한 닭강정 탓인지 약간 설렌다. 봄에 대한 기대와는 별개로 치고 싶은데 은근 이렇게 자주 설레는 날이 많아진다. 아직 20대다 이건가.


20대의 후반 길을 쫓기듯 달리는 나이길에서

코로나라는 전 세계를 뒤흔드는 바이러스에 내 일상의 공간을 빼앗기는 요즘이라 해도

나는 자주 설렌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