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ick
안녕하세요!
다양한 의견이 존중받을 수 있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논리적인 사회를 꿈꾸는 창업팀, 토픽의 에디터 성원입니다 :)
이렇게 브런치를 오픈하고 만나 뵙게 되어 너무 영광입니다!
topick, 토픽 소개
부정확하고 편향된 정보가 넘쳐나는 시대
우리는 이제 거의 모든 정보를 온라인 상에서 찾습니다. 그러나 온라인상에서 사회 이슈에 대해 접할 수 있는 정보는 정제되지 않은 상태로 지나치게 많이 존재합니다. 편향되거나 부정확한 정보들, 다른 입장에 대한 원색적인 비난과 공격적인 표현들이 넘쳐나고 있죠.
제대로 된 공간만 있다면, 세상이 스스로 바뀔 것입니다.
저희 토픽 팀은 시민들의 지성을 믿습니다. 시민들이 적절한 플랫폼을 통해 스스로 건강한 정보를 생산하고, 정제하고, 소비한다면 점점 논리적인 사회에 다가갈 수 있을 것입니다. 저희는 그러한 “공간, 플랫폼을 제공”하고, 더 많은 사람이 쉽게 재미있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정보의 생산과 정제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그렇게 저희는
현재 오픈 준비 중인 <토픽>은 사람들이 자유롭게 정치, 사회 이슈에 대해 토론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뉴스처럼 정보를 제공하며, 이에 대해 자신의 입장을 표명할 수 있습니다. 기존의 다양한 플랫폼과 다르게 자신의 입장과 같은 사람들의 의견을, 또 자신과 입장이 다른 사람들의 의견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https://youtube.com/channel/UClLO5yq4EhxlQGITNx3esAQ
‘정치’, 10,20대가 어려워하는 분야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짜 어려운 것일까요?
보다 쉽게, 입문자들도 이해할 수 있는 사회 이슈들을 친절한 패널들이 재미있게 설명해드립니다! 매주 ‘순위로 정치를 만담 하는 화목한 영상’, “순정만화” 코너를 현재 진행 중에 있습니다. 이제는 더 나아가, 다양한 패널들과 함께 토론하는 토픽 스튜디오 자체 콘텐츠도 진행 예정입니다.
브런치를 통해 저희는 “한 번쯤 생각해볼 만한 논제”를 제안합니다. 제안과 함께 양측의 측면에서 논제를 분석합니다. 하나의 사고에 편협되지 않고, 모두가 다시 생각해볼 수 있도록 제안하는 것이 목표하는 바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을 통해 저희가 이룰 미션은, 시민들이 스스로 논리적인 사회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창조적이면서 현실적인 공간을 만들어, 시장의 변화와 사회의 변화를 이루는 것입니다.
그럼 이 변화를 이뤄내는 첫걸음, 토픽과 함께 가실까요?
글에 대한 관심, 부탁드립니다!!
매주 목요일 업데이트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