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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틱톡 Mar 09. 2021

틱톡의 기업문화

Inspire Creativity & Bring Joy

틱톡이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지난 3년 반 동안 빠르게 성장하는데에는 우리 동료 분들의 틱톡 플랫폼에 대한 굉장한 열정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초반에 숏폼 비디오가 생소한 분야였지만 지금은 전체적인 미디어 트렌드로 자리잡고, 인더스트리를 리딩하기까지에는 플랫폼에 대한 강한 확신과 우리 틱톡 팀원 여러분들의 피.땀.눈물.이 있었죠. 많은 일들이 스쳐가네요! 틱톡이 좋은 기업을 원티드로 선발되어 매우 기쁘고 뿌듯합니다. #TeamTikTok #LifeAtTikTok



틱톡은 적응력과 주도성을 가진 사람들이 즐기며 일할 수 있는 곳입니다. 지금은 굉장히 규모가 큰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했지만, 우리의 마음가짐만은 언제나 초기에 시작했던 그 마음 그대로의 스타트업 마인드랍니다.
우리는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계획을 세우고, 실현하고, 발전시키도록 하는 환경을 뒷받침합니다. 정해진 규정이나 틀 안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는 것이 아닌, 구성원 누구나 오너십을 가지고 주도적으로 업무를 기획하고 실행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덕분에 팀원들은 스스로 기획한 것이 실행되고 아웃풋을 내며 동기와 성취감을 느낄 수 있어요. 이렇게 거침없이 프로젝트를 만들어 나가는 경험은 새로운 도전 앞에 망설임 없이 한발 더 나아가는 우리의 원동력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2019년 2월부터 팬데믹으로 인한 재택근무 중이므로 집에서도 효율적인 업무에 불편함이 없도록 다양한 물품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홈 오피스 셋업을 위한 스탠딩 책상, 의자, 마우스, 손목 보호대 등 업무에 필요한 물품을 신청하여 제공받을 수 있어요.



TikTok
틱톡은 전 세계 150여 개 국가에서 75개의 언어로 서비스되고 있는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입니다. 현재 LA, 뉴욕, 런던, 파리, 상파울로, 베를린, 모스크바, 이스탄불, 카이로, 요하네스버그, 시드니, 도쿄, 방콕, 싱가포르, 뭄바이 등 약 50개의 도시에 거점 오피스를 두고 있어 다양한 국가의 동료들과 소통하고 협업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요. 우리는 Inspire Creativity and Bring Joy라는 사명으로 틱톡 유저들에게 창의력을 불러일으키고 즐거움을 주는 것을 주요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의 기업문화도 창의력, 영감, 즐거움에 중점을 두고 있답니다. 콘텐츠에 관심 있고 즐겨보는 분들은 매우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곳이라 자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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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은 브랜드 캠페인 및 피드 퍼포먼스 광고 등 각 브랜드에 적합하고 최적화된 다양한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비지니스 솔루션팀은 플랫폼 상의 광고 컨설팅을 담당하는 부서입니다. 주요 광고주와의 커뮤니케이션을 담당하는 Key Account팀, 캠페인을 수행하고 프로젝트를 관리하는 Client Solutions팀, 브랜드 전략 수립 및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기획하는 B2B 마케팅팀 등 다양한 부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양한 브랜드사/광고에이전시 등 틱톡 플랫폼 내의 숏폼 비디오 광고에 대한 문의가 급증함에 따라,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전문가들 분들을 적극적으로 영입하고 있습니다. Don't Make Ads, Make TikToks!"

파트너십 매니저: 틱톡의 광고 영업 포지션. 광고주 혹은 대행사/미디어랩사 등에 틱톡 광고 상품인 해시태그 챌린지, 탑뷰/인피드 등 최적화 광고 서비스에 대한 소개를 담당하는 다이나믹한 직무.
어카운트 매니저: 파트너쉽 매니저들의 광고주 피칭 및 수주 이후, 광고주 계정 별 캠페인에 대한 퍼포먼스 결과 분석 및 제안 등을 통해 광고 캠페인 효과를 향상시키는 클라이언트 관리 직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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틱톡에서 이것만큼은 보장한다!
다이나믹한 #LifeAtTikTok과 끼 넘치는 동료들을 보장합니다! 보디빌딩을 하며 아마추어 대회에 도전하는 동료, 스탠드업 코미디를 하며 퇴근 후 희극인으로 제2의 자아를 탐구하는 동료, 무협 소설을 쓰며 언젠가 미래의 작가 등단을 꿈꾸는 동료 등. 우리는 틱톡에서 더 다이내믹한 새로움을 창조하고 있습니다. 동물원 울타리 안에 들어가 직접 동물들과 틱톡 라이브 스트리밍을 하는가 하면, 본인이 피처링한 음원 발매, 케이팝 아티스트들과 함께 라이브 콘서트를 기획하기도 하죠. 일상이 특별해지는 경험을 하고 싶으시다면, Join TikTok!

▶︎ 케이팝 아티스트들과의 콜라보 비하인드 스토리
▶︎ 다이나믹한 틱톡에서의 일상이 궁금하다면



틱톡에서는 매월 마지막 주 화요일에 다 같이 모여 랜선 파티 'Tuesday Night Live'를 개최합니다. 매달 새로 입사한 동료 소개와 1주년, 2주년 입사 기념일 축하 및 게임을 하면서 타 부서 동료들과 교류합니다. 주류 및 간식 키트와 틱톡 굿즈를 각자 집으로 배송받아 매월 마지막 주를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으로 마무리할 수 있답니다.
그 외에도 틱톡 동료들과 함께 하는 각종 취미 그룹이 있습니다. [집사모임]을 만들어 나만 보기 아까운 반려동물 사진을 보내기도 하고, 재택근무 중 집에서 함께 홈트를 하는 그룹인 [먹고, 운동하고, 틱톡하라]에서 공통 취미와 관심사를 나눕니다. 사내 뉴스레터를 통해 본인의 틱톡 영상, 팀빌딩 사진, 땡큐레터 및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틱톡의 2025년은 어떤 모습일까요?
하하, 4년 뒤의 틱톡은 글쎄요. 제가 근무한 지난 2년 반 동안 틱톡은 대내외적으로 매우 빠르게 변화해 왔어요. 4년 뒤의 모습은 상상할 수도 없이 지금과는 또 달라져 있을 것 같습니다. 개인적인 인사이트로는 틱톡이 누구에게나 '시작점'이 될 수 있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가령, 인디 뮤지션에게는 틱톡을 통해 본인의 노래를 알리고 사람들과 소통하는 시작점일 수 있고, 취업 준비생에게는 인터뷰 영상을 찍어 본인을 알리고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시작점이 될 수도 있겠죠.
내부적으로도 함께 일하는 동료들의 다양성이 한층 더 풍부해질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틱톡에서는 다양한 국적의 동료들이 함께 일하고 있어요. 그러다 보니 한국에서는 아직 진행해보지 않은 새로운 프로젝트를 유럽이나 미국에서는 진행했을 수 있고, 반대로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아직 선례가 없지만 한국에서는 큰 흥행을 얻은 프로젝트들도 있어요. 실제로 서로 부족한 점을 채우고 좋은 아이디어를 공유하면서 글로벌 팀원들과 함께 브레인스토밍을 하곤 합니다. 이렇게 매년 조금씩 더 다채로워지는 틱톡이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마지막으로 틱톡 HR팀의 2021년 목표!
틱톡 플랫폼을 통해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것이 우리의 주요 미션이죠. 우리 팀원들이 즐거움을 만드는 그 과정 역시 즐거울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HR팀의 목표입니다. 2021년에는 어떤 분들이 틱톡과 함께 새로운 여정을 함께 할지 기대되고 궁금해요! 확실한 것은 올해 더 다양한 분야와 포지션의 채용이 오픈될 예정이고 빠르게 몸집이 커지고 있는 만큼 내부적으로도 타 부서와의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재미있는 이벤트를 기획 중입니다. 틱톡 크리에이터들을 초청해 팀원들과 함께 요리도 해보고 그림도 그려보는 등 여러 분야의 크리에이터들과 팀원과의 만남을 기획하고 있어요. 팀원과 팀원, 팀원과 크리에이터, 틱톡에 관심이 있는 많은 분들까지. 접점을 만들고 서로 교류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풍부하게 채워나갈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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