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Raphy Oct 08. 2015

이모님이 돌아가셨다.

 A양의 자몽

이모님이 돌아가셨다.

사인은 위암이었지만 나는 확신하고 있다. 

이모님은 미확인 괴생명체에 야금야금 먹혀서 돌아가신 것이다.


원래부터 그런 병이 있었던 것은 아니었다. 

정확한 감염 시기는 모르지만 추측해보건데 우연히 아파트를 팔며 돈맛을 보게된 그 때부터였을 것이다. 

정보에 조금 밝고 약간(?)의 자금만 있으면 몇백, 몇천은 그냥 벌어졌다. 

남들이 '그냥'이라고 얘기하면 버럭하실만큼 나름의 기술은 있으셨을 게다. 


그러다

가족모임에 뜸해지셨다. 돈 벌 시간이 모자라서였다. 

할머니가 아프셔도 뵈러 오지 못할 만큼 바빠지셨다. 

할머니가 돌아가시자 제일 큰 소리로 유산을 달라실만큼 뻔뻔해지셨다. 

밥 사야 될까봐 사람들도 만나지 않으셨다. 

가족들이 이모님의 돈에 손 벌릴까봐 연락도 끊으셨다.....

완전히 잠식당한 것이다. 


그렇게 많은 아파트를 가지고 계시면서도 이모님의 작은 몸 하나 누일 방은 차갑고 추웠다. 

함께 사는 남자에게도 병이 전염되어 그의 몸에도 똑같은 균이 자라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이모님을 사로잡고 있었던 그 괴생명체는 이모님의 모든 것을 가지고도 단 한 모금의 행복도 주지 않았다. 

순간의 만족과 긴 두려움을 주었을 뿐이다. 


그렇게 앓다가 돌아가신 이모님의 장례식장에서 또 다른 숙주를 장악해가고 있는 그 괴생명체를 보았다. 

아내가 죽었는데... 죽은 아내를 보내주려고 사람들이 모였는데...  아내를 탓하며 욕을 하는 남편... 남긴 아파트가 잘 팔리지도 않고 처치곤란이라며 돈되지 않는 짓만 하다 죽었다고..... 


슬금슬금....그의 뇌 어딘가에서 그 놈이 기어다니고 있을 것이다.  

조심하라. 

전염성이 아주 높은 놈이니까. 


만일의 경우를 대비해 이 괴생명체에 대해 알려진 몇가지 정보를 드리겠다. 

할수만 있으면 피하고 눈에 띄면 박멸하라.

행운을 빈다.




이 괴생명체는 대상을 숙주로 삼아 자신의 영역을 확장한다. 눈에 보이지 않아 조기발견이 어렵다. 어느정도 진행된 후에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치료가 어렵다. 말기 상태의 숙주는 돈만 보면 눈이 벌겋게 충렬되고 욕구조절이 안되며 원래의 인격은 없어지고 껍데기만 남게 된다. 

다음은 감염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몇가지 증상이다. 

1. 사람을 만날 때는 그 사람의 경제적 형편을 먼저 알아보게 된다. 
2. 좋은 관계였던 사람도 금전적으로 이익이 될 것 같지 않으면 만나는게 불편해진다. 
3. 자꾸 시간이 없어진다. 특히 친척, 심지어 가족이 연락이 오면 있던 시간도 갑자기 사라진다.
4. 주변 사람들이 내 돈을 노리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5. 돈이 있는데도,  돈이 더 많아지고 있는데도 자꾸만 더 가지고 싶다. 
6. 부모님 돌아가실 때를 은근히 기다리게 된다.

*처방 : 조기발견의 경우 치료가 가능하다. 위와 같은 증상 중 2개 이상이 확인되면 즉시 뇌를 꺼내어 물에 깨끗이 씻어 햇빛에 살균건조 한 후 다시 머리에 집어 넣으라.  


매거진의 이전글 진정한 노약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