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물에 담가 두면 신선한 콩나물, 오래 보관하는 팁

by 팁허브

콩나물은 싱싱할 때 가장 맛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금방 무르고 신선도가 떨어지기 쉽습니다. 특히 가정에서 콩나물을 여러 번 구매해 사용하는 경우, 항상 신선한 상태로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관 방법에 따라 콩나물의 신선도를 오래 유지할 수 있는데, 그 중 물에 담가 보관하는 방법이 매우 효과적입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콩나물을 더욱 오래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어, 자주 구입하지 않고도 필요한 만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에 담가 보관하면 콩나물의 수분이 유지되고, 냉장고에서 오래도록 신선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물을 자주 교환하는 것만으로도 콩나물을 오래도록 신선하게 먹을 수 있어 실용적입니다.


물에 담가 두면 신선한 콩나물, 오래 보관하는 팁
a1.jpg
콩나물 세척

콩나물을 물에 담가 보관하기 전에 먼저 흐르는 물에 2~3번 세척하여 불순물과 흙 등을 깨끗하게 씻어냅니다. 세척 시, 무르거나 상태가 좋지 않은 콩나물은 골라내어 버려야 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콩나물이 더욱 깨끗해지고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습니다.



a2.jpg
밀폐 용기 준비

깨끗하게 세척한 콩나물을 밀폐 용기에 넣습니다. 용기의 크기는 콩나물이 가득 차도록 적당한 크기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밀폐 용기를 사용하면 공기가 차단되어 콩나물이 신선하게 유지됩니다.



a3.jpg
물 부어주기

콩나물이 완전히 잠길 정도로 물을 넣어줍니다. 이때, 생수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은 콩나물이 잠길 정도로 충분히 부어야 하며, 물의 양이 많을수록 콩나물이 더욱 신선하게 보관됩니다. 충분한 물이 콩나물의 수분을 유지해주어 신선도를 오래도록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물의 양은 콩나물이 충분히 잠길 만큼 확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a4.jpg
밀폐 후 냉장 보관

물을 넣은 후, 용기의 뚜껑을 닫고 냉장실에 보관합니다. 이렇게 보관하면 콩나물이 신선한 상태로 5~7일 정도 유지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이 방법을 사용해본 결과, 콩나물이 물에 담겨 있어도 무르지 않고 싱싱하게 보관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냉장고 청소, 식초와 쌀뜨물로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