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본 나만의 목표를 이룬 성공 회로
나는 매일, 내가 소원하는 모습을 그리고 상상했다. 아침에 깨고 눈을 뜨기 전에 상상으로 시작했다. 나만의 목표는 시각적으로 아주 뚜렷했다.
먼저 원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바뀌지 않는다. 누구보다 나 자신이 먼저 그 목표를 정하고 바라보아야 한다. 그것이 물질이든, 명예든, 시험이든 마찬가지이다. 최종 목표를 이룬 나 자신에 집중해야 그것을 위한 나의 성공 회로도 작동하기 시작한다. 그러기 위해서 몇 가지 실천 안이 필요하다.
가장 시작단계이자 디폴트 값이라 감히 말한다. 명확하지 않은 목표로 사는 삶은 내비게이션 찍지 않은 채 달리는 차와 같다. 단 하나라도, 명확한 최종 목표를 설정해야 시작 가능하다. 언제 이루길 원하는지, 아주 구체적으로 정하길 권한다.
지금 삶에 감사한 부분을 찾아, 무엇이든 원하는 것을 흡수할 수 있는 상태로 나 자신을 만들자. 결핍은 결핍을 부르고 풍족은 풍족을 부른다. 풍족한 마음 상태를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은 현재 내 삶에서 감사한 부분을 찾는 것이다. 아침에 세 개, 점심에 세 개, 저녁에 세 개씩만 생각해 보아도 마음이 따뜻하게 차오른다.
하루에 백번 목표를 글로 적고 반복해서 읊조리거나, 백번 쓰는 것 모두 그 목표를 나의 무의식에 새기기 위함이다. 무의식에 새겨진 목표는 내 삶을 자연스럽게 달성할 수 있는 방향으로 끌어간다. 반복해야 새겨질 수 있고, 나 역시 그렇게 하고 있다. 그중 어떤 목표는 이미 이루어졌고, 다른 목표는 도달할 날짜까지 열심히 달성 중이다.
세부적인 목표를 세우고 디테일에 빠지기 쉽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달성했을 때의 기분과 느낌을 떠올리는 것이다. 도달한 그 기분과 느낌을 향해 가고 있고 곧 도착할 거란 확신으로 떠올리고 유지해 보자.
달성하려는 목표를 새기는 중간 떠오르는 작은 행동을 실천으로 옮기면, 그것이 쌓여서 성공을 위한 레버리지로 작동한다. 떠오르는 생각을 흘려보내지 말고 기록하여 행동해 보자. 매일의 1퍼센트 실천으로 인한 성장이 곱해져 성공의 레버리지가 될 것이다.
동기부여는 샤워하듯 매일 해야 한다고 했던가. 성공회로를 장착하여 몸과 정신이 알아서 따라가기 전까지, 심지어는 자리를 잡더라도 매일의 동기부여는 꼭 필요하다. 실천이 습관이 되도록, 날마다 마음을 새롭게 하고 성장을 위한 실천이 가능하도록 나만의 채움이 꼭 필요하다.
성공 회로가 또렷해지고 삶이 실천으로 이어진다면 원하는 바로 달려가는 인생이 가능하다. 한 번뿐인 소중한 나의 인생, 매일이 달콤할 수 있도록 간단한 위의 마마인드 셋으로 내 삶을 코디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