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골든키위 Dec 04. 2023

원하는 목표를 이루는, 반짝이는 성공한 인생

감사로 나아가기

긍정적인 마인드는 지속적으로 몸속에 심어주어야 한다. 부정적인 마인드는 반대로, 알아서 우리의 머릿속을 잠식하고 상황을 판단해 버린다. 앞서 이야기했듯, 당장 좋고 나쁜 결과는 없다. 단지 그것을 인식하는 우리의 생각이 그러할 뿐. 그래서 꾸준히 긍정적인 마인드를 새기는 것이 중요하고, 그러기 위해 매일의 감사는 반드시 필요하다.


이 글을 쓰면서 매주 토요일 새벽부터 월요일까지의 나는 몇 년간 세워왔던 나의 마인드 셋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다. 상상하고 감사하기를 본격적으로 반복하며 성공을 시각화 한 올해는, 다각면에서 성장하고 원하는 바를 이뤘다는 점에서 다시금 감사함을 느낀다. 마음먹고 시작하지 않았다면, 결코 알 수 없었을 깨달음들이 참 많다. 그래서 시도와 경험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시작해서 무언가를 해보면, 생각하거나 말했던 것들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국면을 만날 수 있다.


내 의식 속에 여러 가지 내가 원하는 방식의 인생을 단단히 새기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지속적인 노력으로 습관이 자리 잡을 수 있도록 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예를 들어, 월요일이 즐겁기 위해서는 월요일에 반드시 행복한 습관과 루틴을 만들어 놓으면 된다. 주말을 알차게 보내려면, 유익하게 보낼 수 있는 작은 습관을 먼저 시작해서 만들어보면 된다.


삶은 갈망하는 것을 이뤄가며 기쁨을 만들어갈 수 있다. 우리는 모두 원하는 것을 진정으로 발견하고, 그것을 이뤄낼 수 있는 잠재력이 누구에게나 있다. 개인이 내면에서 진짜로 원하는 인생은, 세상이 주입시킨 오지선다형 인생, 월급 잘 받고 탄탄한 직장 정년 보장 등의 인생과는 다르다. 각자가 원하는 인생을 발견하고 그것을 떠올리면 그것은 목표가 되고 목표는 현실이 될 수 있다. 요즘도 나는 매일 감사하고, 내가 원하는 목표를 다짐하고 또렷하게 머릿속으로 그린다. 지루하거나 답 없는 인생의 도피처가 아닌, 온전히 내가 원하는 그 모습이다.


이 글을 읽으면서 구독하시는 분들 중 한 분이라도 공감하고, 시도해 보았다면 나는 너무나 감사드린다고 마음을 전하고 싶다: 내 삶을 바꾸기 위해 부단히 노력했던 나의 행동이 다른 누군가에게도 좋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면 그것만으로도 가슴이 두근거리고 뿌듯하다. 우리의 삶이 진정으로 원하는 목표를 시작하고, 성장해가며 그것을 이루는 성공으로 반짝이는 인생이 되길 진심으로 바란다.


기회가 방문을 두드리면 당신은 문을 열고 행동해야 한다. 그리고 깨어있어야 한다. 현재에 충실해야 한다.

- 롭 무어, <부와 성공의 기회>중-

이전 11화 달콤한 인생을 위한 성공회로 세팅 마인드 셋 6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