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골든키위 Dec 09. 2023

시작, 성공, 풍요에 대해 생각해 보기

브런치 북 글 연재 후기

이 브런치 북 연재는, '일단 시작하라'라는 내 성공을 위한 첫 번째 신조를 담은 작업이다. 묵혀뒀던 브런치 북을 나의 꿈을 위해 시작할 수 있었음에 감사하다. 시작하면서 내가 논하고 싶었던 생각과 마음을 12편의 글에 녹이고, 소중한 것들을 얻었다. 간단히 네 가지로 정리하면 이렇다.


1. 일단 시작하는 것의 가치를 다시 깨닫다.


머릿속에 가득했던 성공과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 생각을 목차로 정리하고, 그 목차를 한 권으로 풀어낼 수 있었다. 글을 쓰기 시작하면서 머릿속에 있던 나의 생각과 경험들이 다시금 정리될 수 있었고, 내가 원했던 위시리시트 중 하나를 이룰 수 있었다. 어떤 것이든 작은 시작은 정말로 위대하다.


2. 성공의 가치를 깊게 생각하다.


매주 인생의 성공, 동기부여, 행복, 감사, 풍요 등과 같은 키워드들을 머릿속에 담고 살아갔다. 내게 진정한 성공은 무엇일까, 앞으로 난 어떻게 인생을 꾸릴 것인가, 어쩌다 난 이렇게 원하는 것들을 이루었는가 등을 생각하며 나 스스로 정의한 성공과 풍요에 대하여 더 깊게 생각해 볼 수 있었다.


3. 매주 금요일부터 월요일까지가 즐겁다.

이상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연재를 시작하고, 매주 금요일부터 글 쓰려는 생각에 약간 흥분되고 들떴다. 시간을 쪼개서 글감을 생각하기도 했었다. 거의 매일 공부하지만 흘려보내고 있는 것들을 글을 쓰며 차곡차곡 담을 수 있어서 보람찼다.

나를 기쁘게 하는 작은 즐거움 하나가 더 늘었다. 항상 직장 다니면서 성과에 집착했던 마케터에서 벗어나 내가 하고 싶은 일을 규칙적으로 할 수 있음에 감사하다.


4. 내 삶에 좋은 루틴이 하나 더 생겼다.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아침은 아주 일찍 자연스럽게 책이나 글로 시작하게 되었다. 약간의 강박이 있어(대학원을 다니면서 새벽형 인간, 공부 시간 등에 집착했던 나 자신의 실체를 자각했다) 자발적 새벽형 인간이 되었었지만 이상하게 주말은 느낌상 느슨해졌었다. 지금부터 시작하는 성공 스토리의 글을 쓰면서, 여유를 좀 더 즐기면서도 나 스스로 애정할 수 있는 루틴이 하나 더 생겨서 감사하다. 다른 주제로 좀 더 원하는 바를 적어가며 내 일상을 채워나가고 싶다.


일단 작은 것부터 시작해서, 그 습관이 부단히 내 성공을 위해 일하도록 해보자. 목표를 구체화하고 반복해서 생각하고 되뇌며 새기자. 신념을 가지고 나아간다면, 생각하는 성공은 삶의 길을 걸어가는 과정에 분명히 있다.



이전 12화 원하는 목표를 이루는, 반짝이는 성공한 인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