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예상도가 공개됐다. 해외 자동차 전문매체 KOLESA.RU에서 발견된 예상도는 최근 광고 촬영 중 포착된 카니발 페이스리프트를 기반으로 만들어져 완성도가 높은 것으로 보고 있다.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는 큰 폭으로 변경된 외관 디자인과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적용이 핵심 포인트다. 직선미가 강조된 신규 그릴 및 세로형 헤드램프 등 최근 출시된 신형 쏘렌토와 비슷한 페이스를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다.
카니발은 기아를 대표하는 미니밴으로 국내 시장에서 경쟁 모델이 없는 독보적 1위의 자리를 지키고 있다. 이번 페이스리프트를 통해 상품성이 더 업그레이드될 전망이며 현행 모델과는 다르게 7인승과 9인승, 4인승으로 운영된다.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11인승은 나오지 않을 것으로 예상돼 11인승을 원했던 사람들은 매우 아쉬울 것으로 생각된다.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의 디자인은 풀체인지라고 봐도 무방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많이 바뀌었는데 전면 디자인을 보면 라디에이터 그릴은 사다리꼴 모양에서 직선이 강조된 사각 형태로 아우트라인이 변경되어 시크한 이미지를 강조했다.
또한,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그릴 안쪽 패턴도 입체적인 마름모 형태와 빗살 무늬로 보이는 크롬 디테일이 눈에 띄어 고급감을 한층 더했다.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헤드램프는 최신 기아의 패밀리룩 디자인을 이어받아 Modern Boldness 디자인을 적용했다고 알려져 있으며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전면 'ㄱ'형태의 스타 맵 시그니처 DRL 그래픽을 통해 색다른 분위기를 만들어낸다.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프런트 범퍼의 와이드 한 공기흡입구와 강인한 SUV 느낌을 강조한 실버 스키드 플레이트도 주목해야 하는 디자인 포인트 중 하나이다.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는 부분변경 모델인 만큼 측면 디자인은 큰 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새로운 휠 디자인이 적용될 것으로 보여 휠 디자인에도 주목을 받고 있다.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후면 디자인은 전면 디자인과 통일감 있는 가로형 커넥티드 테일램프에서 양 끝을 세로로 늘린 형태로 변경됐다.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안쪽 그래픽은 입체적인 형태로 스타 맵 시그니처 패밀리룩을 이룬다.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의 후면 디자인에서 주목할 포인트는 현행 모델 후면 하단에 존재하던 방향 지시등이 안전상의 이유로 위험하다는 고객들의 니즈를 받아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에서는 방향 지시등을 테일램프 상단으로 위치를 변경했다.
리어 범퍼는 넓은 면적의 클래딩과 실버 스키드 플레이트가 일체형으로 디자인됐다. 후진 등은 좌우 하단 끝에 리플렉터와 같이 위치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러한 카니발 페이스리프트의 변화는 한 번 더 차량을 보게 만들며 매우 매력적으로 다가오는듯한 느낌을 받는다.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실내 인테리어에는 12.3인치 파노라마 디스플레이가 적용될 예정이며, 전체적인 디자인의 변화는 없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여기에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ccNC가 적용될 예정이며 고속도로 주행 보조 2(HDA2), 빌트인 캠 2, 에르고 모션 시트, 디지털 룸미러, 2열 풀 플랫, HUD(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첨단 사양이 적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파워 트레인은 현행 모델에 존재하던 디젤 엔진이 그대로 유지되며
3.5 가솔린 / 2.2 디젤 / 1.6 하이브리드 이렇게 총 3가지의 라인업을 갖춰 출시될 것으로 예상된다.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에 적용될 하이브리드 엔진은 1.6 터보 하이브리드 엔진을 탑재할 것으로 보이며 47.7kW 구동 모터가 적용될 것으로 보인다.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 모델은 세제 혜택을 위해서 18인치 단일 휠을 사용할 확률이 높고 예상 연비는 13.7km/L 정도로 예상된다.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출시일은 디젤 / 가솔린 모델 11월 중순으로 알려져 있고, 하이브리드 모델은 12월 출시로 예정되어 있다.
현재 기아는 2023년 카니발 계약을 종료한 것으로 알려져 이번 주 계약분부터는 신형 모델로 배정할 것으로 보이며 카니발 잔여 생산분은 5000대로 예정되어 있다.
카니발 기존 디젤과 가솔린 모델 계약자는 계약일 순으로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를 배정받게 된다.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 하이브리드는 11월 별도의 사전 계약을 할 것으로 예상된다.
한편, 기아 카니발 페이스리프트의 가격 인상은 최근 신차들의 인상되는 폭을 계산했을 때 300~500만 원 정도 인상될 가능성이 크다고 예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