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는 '더 뉴 투싼'의 디자인을 21일 최초로 공개했다. 더 뉴 투싼은 2020년 9월 출시된 4세대 투싼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다.
투싼 페이스리프트는 세련되고 강인해진 모습으로 새롭게 돌아와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투싼 페이스리프트는 기존 모델에 담긴 '파나 메트릭 다이내믹스' 테마를 계승하는 동시에 다부지고 와이드 한 이미지가 가미된 외장과 고급스럽고 하이테크 한 느낌을 주는 실내를 통해 더욱 완성도 높은 디자인으로 거듭나 기존보다 더욱 세련된 모습을 강조하고 있다.
투싼 페이스리프트의 전면 디자인은 DRL(주간 주행 등) 역할을 하는 파나 메트릭 쥬얼 히든 램프와 라디에이터 그릴의 세부 그래픽을 얇고 각진 형태고 구현했다. 이 부분에서 오프로드 감성이 추가되어 매우 강인한 이미지를 연출한다.
여기에 좌우로 뻗어 나가는 형상의 범퍼와 스키드 플레이트를 적용해 강인하고 넓어 보이는 느낌을 부여해 완성된 투싼 페이스리프트를 보여준다.
투싼 페이스리프트의 측면 디자인은 역동성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새롭게 디자인된 알로이 휠이 적용된다. 이 휠은 단단하고 스포티한 인상의 캐릭터 라인과 조화를 이루며 전체적인 비례감을 개선했다.
투싼 페이스리프트의 후면 디자인은 범퍼 몰딩과 일체화된 스키드 플레이트를 기존보다 가로 방향으로 확대 적용해 넓고 당당한 인상을 주며 세련되면서도 단단한 느낌으로 디자인해 전면 디자인과 통일감을 주는 형식으로 안정감을 강조한 모습이다.
최근 출시되는 현대차들이 앞, 뒤 통일감을 강조하는 디자인으로 많이 출시되었는데 투싼 페이스리프트도 비슷하게 출시된 것으로 보인다.
투싼 페이스리프트의 실내는 신차 수준의 변화를 통해 고급스럽고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갖춘 동시에 수평적인 조형 중심의 설계로 넉넉한 공간감과 실용성을 강조했다.
투싼 페이스리프트의 실내에는 각각 12.3인치 디지털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곡선 형태로 연결한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운전자의 시인성을 높이고 고급감을 향상시켰으며, 물리 버튼/노브와 정전식 터치 방식이 균형 있게 조합된 인포테인먼트/공조 조작기를 배치해 직관적인 사용 편의성을 제공한다.
여기에 투싼 페이스리프트의 운전석에서 조수석까지 얇고 길게 연결된 에어벤트를 통해 미래지향적인 감성을 더했으며, 조수석 전방의 대시보드에는 오픈 트레이와 앰비언트 무드램프를 적용해 안락한 느낌의 라운지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이러한 디자인은 공간 활용과 더물어 감성적 측면을 모두 고려한 내부 설계로 많은 사람들이 호감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새롭게 선보이는 현대차들처럼 기존의 버튼식 기어 변속 레버를 칼럼식 기어로 변경, 센터 공간 활용도를 개선하여 공중에 떠있는 듯한 플로팅 콘솔을 구성해 적용했다. 이로 인해 1열 공간 활용이 더욱 용이해졌다.
투싼 페이스리프트는 2종의 신규 색상인 '파인 그린 매트'와 '얼티메이트 레드 메탈릭'을 포함한 총 9가지 외장 색상과 '그린/블랙/그레이 3가지 색상을 새롭게 추가해 총 5가지 내장 색상으로 운영된다.
현대 관계자는 "투싼 페이스리프트는 기존 만족도가 높았던 외장 디자인을 더 대담하고 역동적으로 강화하였고, 내장 디자인은 사용 편의성과 고급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여기에 덧붙여 "젊고 역동적인 대한민국 대표 준중형 SUV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투싼 페이스리프트의 출시일은 2024년 1~2월 정도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