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lale May 08. 2020

셀프세차 팁 알아보기

이번에 정리할 내용은 세차를 처음 시도하려는 오너들 그리고, 오랫동안 작업을 해왔지만 만족도를 크게 느끼지 못하는 오너들을 위한 내용이다. 





▶ 커뮤니티를 활용하자


자동차 세차를 처음 입문하는 오너라면 세차를 즐겨 하는 커뮤니티(각 차종 동호회) 활동을 추천한다.


추천하는 이유로는


1. 처음부터 너무 많은 세차 용품을 구입하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2. 세차의 기초적인 방법과 순서를 추천받을 수 있고 효과적인 작업을 할 수 있다.


3. 내가 직접 경험하지 못한 경험들을 다른 오너들로부터 간접적으로 경험할 수 있고 확인할 수 있다.





▶ 세차의 순서를 정형화하지 말자


자동차를 닦는 세정제의 종류는 아주 다양하다.

스노우폼, 카 샴푸, 버그크리너, 철분 제거제, 타르 제거제 찌든 때 제거제, 유분기 제거제 등이 있다.

자동차에 쌓일 수 있는 오염물에 대해 효과적으로 제거하는 케미컬을 합성한 세정제인데, 이 모든 세정제를 하나의 정형화된 계획에 넣어두고 매번 작업하는 과정을 통일할 필요는 없다.





▶ 타인의 작업 방법을 존중하자


자동차 타르 제거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겠다.

자동차에 전체적으로 타르 오염물이 발생했다면 두 가지 방법을 추천할만하다.

클레이바 작업 또는 백등유를 이용한 작업인데 두 작업 모두 빠르지만 어떤 작업에 절대적으로 좋다고 할 수 없다.





부분적으로 타르를 제거하는 방법으로는 페인트클렌져와 스프레이 타르 제거제 등을 사용할 수 있다.

작업 방법은 다르지만 마찬가지로 어떤 방법이 절대적으로 좋다고 볼 수 없다.


내가 작업하는 방법이 우선이다 더 좋다고 생각하지 말고 타인의 작업 방법도 존중하면 더욱 좋은 세차 방법을

만들어낼 수 있다.





▶ 꼭 알아야 할 셀프세차 팁!


1. 고압수 세척은 충분히 해주는 편이 좋다.

2. 고압수는 위에서 아래로 순서를 정해서 하는 편을 권장한다.

3. 스노우폼 프리 워시보다 고압수 세척이 오염물을 제거하는데 더 효과적이다.





▶ 물기제거 팁!


1. 물기 제거 단계는 총 3단계며, 드라잉 타월 사용 - 에어건 사용(생략해도 됨) - 피니싱 타월 사용으로 하는 편이 좋다.

2. 물기 제거 타월은 드라잉 타월과 피니싱 타월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물에 전체적으로 적신 뒤 물기를 꽉 짜내고 사용하는 습식을 권장한다.





▶ 물기제거 후 관리


1. 왁스 또는 유리막코팅제 등을 다양하게 혼용하는 것은 좋지 않다.

2. 관리제를 사용할 때에는 주요 기능과 효과가 무엇인지 확인하고 나에게 맞는 관리제를 사용하는 편이 좋다.





작가의 이전글 신형 쏘렌토 가솔린 출시는 언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