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소설가 김서령 Oct 15. 2021

텀블벅으로 시작해 드라마 판권 계약까지 한 소설_옥토

여러분은 '산몽가'라는 직업에 관해
들어본 적이 있나요?


세상에는 참 여러 직업이 있다. 

그중 '산몽가'라는 직업을 알고 계신가? 

산몽가는 꿈을 낳는 사람이라는 뜻. 예지몽이나 길몽을 잘 꾸고 그 꿈을 판매하는 이들을 일컫는다. 이들을 중심으로 꿈을 거래하는 매몽업이 성했는데, 매몽업계는 1960년대에 최고로 흥했다가 70년대 정부의 미신타파 운동과 맞물려 축소되었다. 평창동 꿈집은 그 흥망성쇠를 모두 거치며 살아남은 뼈대 있는 꿈집이다. 

나는 조만간 평창동에 들러 꿈 하나를 살까 싶다. 폴앤니나가 잘 풀릴 수 있도록 좋은 길몽을 하나 사고, 우주 잘 크라고 또 길몽 하나 사고 싶다. 여러분들도 원하신다면 평창동 꿈집 명함 한 장 전해드리겠다.





더 긴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읽어주세요!


텀블벅으로 시작해 드라마 판권 계약까지 한 소설? | YES24 채널예스




옥토 - YES24



작가의 이전글 3화. 우주는 네 살_너는 나의 우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