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글리 Mar 13. 2017

네이밍워크숍 3기 절찬리 모집중!

나도 모르는 또 다른 나를 득템하는 자기발견워크숍

0. 

자신을 발견하는 새로운 해법  <네이밍워크숍>이  3기를 모집하고 있니다. 

3월 18일 토요일 아침 9시부터 저녁 6시까지, 총 8시간 진행되는 주말집중반입니다. 


나를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익히고, 또 다른 나를  발견할 <네이밍워크숍> 

당신 안에 있는 더 멋진 자신을 드러낼 기회를 잡으십시오! 

현재 3월 주말반이 딱 2자리 남았습니다. 


자, 이제 날아오를 시간! (출처 :www. flickr.com)


1. 대체 어떤 프로그램인가요? 

네이밍워크숍이라... 듣보잡이라고요? 

단순히 이름짓는 프로그램이 아니냐고요? 


노노노. 숨겨진 나를 재발견하는 과정입니다. 

'나를 알고 싶다', '내가 무엇을 잘하는지 알고 싶다'고 흔히 말하지만 쉽지 않죠. 

그건 나를 보는 시선이 고정돼 있기 때문입니다.

또 다른 나를 발견하는 좋은 방법으로 '여행'이 각광받는것도 그 때문입니다.


네이밍워크숍은 나를 바라보는 새로운 관점을 익히고 자기발견의 기틀을 다지는 신개념 워크숍이죠. 

워크숍은 1, 2부로 총 8시간진행됩니다. 

1부에선, 치명적인 약점에 숨겨진 나의 강점을 찾아 가며,

2부에선, 나의 가능성과 가치를 담은 새 이름을 짓습니다

수업이 끝나고, 후속모임 1회와 개별코칭이 진행됩니다.




2. 뭘 얻을 수 있나요?

<네이밍워크숍>의 목표는 크게 두가지입니다. 

1. 자기발견의 디딤돌을 놓는다. 

자신을 새로운 시각으로 보면서, 나를 보다 깊이 이해하는 바탕을 쌓게 됩니다. 

2. 내 안의 잠재력을 발견한다.  

그동안 몰랐던 내 안의 잠재력을 발견하는 실마리를 잡고, 자신의 가치를 인정하게 됩니다.  

이렇게 멋진 게, 나였어! (출처 :www. flickr.com)


<네이밍워크숍>은 효과는 이렇습니다. 

1. 나를 보는 시각을 달리한다. 

나를 보는 시선을 바꿔  치명적인 약점을 다시 보면서 그간 알지못했던 나의 힘을 찾아가게 됩니다. 

2. 나의 가치를 다시 인식하게 된다.

새로운 가능성을 찾아내고 그에 걸맞는 이름을 붙여주는 과정에서 자신의 가치를 재인식하게 되죠. 

3. 진솔하고 힐링되는 시간

5명의 소수정예로 꾸려져, 깊이있게 나를 객관화하여 볼 수 있습니다

4. 일상 속 자기발견의 기틀 잡기

네이밍워크숍이 끝나더라도 습득한 방법을 통해, 일상에서 계속해서 자기발견을 해나가실 수 있습니다. 


3. 누가 들으면 좋을까요? 

다음 분들에게 적극 추천합니다. 


내가 누구인지 알고 , 나답게 살고싶지만 어디서부터어떻게해야할지막막한사람

나는 쓸모없다는 생각을 한 적 있으며,  무엇을 잘하는지 절실히 찾고 있는 분들

- 자신의 가치를 알고, 나에 대한 사랑이 더 많이 필요한 분들


<네이밍워크숍>은 개인적으로 방황할 때 큰 도움을 받았던 방법들을 체계화해서 

자기발견을 하고자 하는 분들을 위해 만든 프로그램입니다.

지금까지 저 뿐 아니라 지인들을 포함해 몇번의 테스트를 거쳤고,  

워크숍으로 진행하면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지요. 

어디서도 들을 실 수 없는 새로운 프로그램이라 자부합니다. 



4. 그런데 왜 가격이 달라졌나요? 

워크숍 비용이 기존 5만 5천원에서 10만원으로 달라졌는데요. 이유를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답변 드리겠습니다.^^

비용을 올렸다기보다, 프로그램을 개선하는 과정에서 시간과 내용이 전과 달라지게 되었어요.   

그래서 프로그램을 개선에 따른 적정한 가격을 찾다가 여러 요소를 감안해

최종 10만원으로 책정한 것입니다.  

자, 그럼 무엇이 개선되었느냐.

1) 개별코칭

무엇보다 전에 없던  개별코칭이 포함되었어요.

프로그램이 끝나고도, 계속 연계를 원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코칭을 아예 프로그램 속에 포함을 시켰죠. 

코칭은 30분 ~ 1시간 가량 진행되고 전화코칭, 화상코칭, 직접 코칭 등 대상에 따라 다르게 진행될 거에요.


2) 프로그램 개선

자신을 좀 더 알 수 있는 지원양식을 더했구요, 나를 발견하고 알아가는 과정이 더욱 섬세하게 꾸려졌습니다.

간단한 명상법, 나를 향한 시선 체크, 나의 키워드 찾기, 멘탈 리허설 등등

기존에 포함되지 않았던 내용이 많이 들어갔어요.


3) 시간이 늘어남

프로그램 시간이 6시간에서 8시간으로 늘어났습니다. 

시간이 더 있다면 좋겠다는 의견이 많아서, 보다 심도 있는 결과를 위해서 시간을  1, 2부 각각 1시간씩 늘렸어요. 그냥 시간만 늘린게 아니라 내용이 보완되고 개선되었습니다. 


5. 워크숍 후기

"아무리 생각해도 내 장점을 찾기가 어려웠는데 단점의 정의를 다시 쓰는 과정이 기뻤다. 단점의재발견부분은새로웠고감동적이었다. 좋은 프로그램 만들어주셔서 정말 고맙고 다른 프로그램 있다면 또 듣고 싶다." 

- 시바, 회사원


"자신을 객관화해서 볼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습니다. 보통 스스로를보기가힘든데, 선생님께서 성심어린 답과 멤버분들의 참여도가 저 자신을 보는데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모든멤버들이 나의 고민을 마치 자신의 고민처럼 집중해서 답변을 해주는 것 자체가 힐링이 되는 기분이었습니다. 스스로를 관점을 달리해서 재해석 해보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궐호, 사업가


"매우 좋은 프로그램이다. 처음에는 네이밍워크숍 타이틀을보고 이름짓는 프로그램이려니 단순한 기대를 갖고참여했는데, 내 약점과 단점에서 강점을 찾는다는 발상이 특이하고 흥미로웠다. 내단점, 약점, 강점에 대해 고민을 나누는 시간이어서 좋았다."  

- 가란, 사업가


"강의내용이 신선했고, 내 자신을 좀 더 솔직하게 마주할 수 있었다. 기존에 부정적으로 인식하던 것을 좀 더 사랑스럽게 바라볼 수 있게 된 거 같다. 어떤일을 하든 나를 제일 사랑해주어야 한다는 원칙을 잃지 않고 살 수 있을것 같다."   

- 슈슈, 작가


"네이밍워크숍 참석한 이틀 모두 정말 만족스런 날들이었고, 나 자신의 정체성을 새로이 알 수 있는 의미있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좋은 프로그램 진행해주어서 고마워요. 소수정예로 진행돼서 진솔한 소통과 대화가 가능했고, 진행자님의 진솔한 기운 덕인지 구성원들 간의 아주 깊이 있는 나눔의 시간이 따뜻하고 좋았습니다. 상대에게 좋은 걸 발견해 주려는 노력 속에서 나를 돌아볼 수도 있었고, 만족합니다." 

- 쏠, 회사원

다 함께 나누는 진솔한 시간. (출처: www.flickr.com)


6. 모집공고

신청방법 및 자세한 사항은 아래 포스터를 참고하세요!!


매거진의 이전글 나를 발견하는 새로운 길, 네이밍워크숍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