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글리 Jul 26. 2020

진정한 자기표현

[오늘의 영어] Self Expression


용기를 뜻하는 영어 'courage'는 라틴어 'cor-'에 어원이 있다. 

Cor의 뜻은 내가 누구인지 말할 수 있는 것이다.

그러니까 용기는 내가 누구인지 진심을 다해 말할 수 있는 것.

여기 멋진 이야기가 하나 있다.


영어로 감상하고, 한글로 감상하면 더 재미가 있다.




Once upon a time, there was a man who was an utter failure at everyting, because he kept trying to be a success. At heart, he was not a success. At heart, he was a failure, and because he kept trying to succeed, he kept failing worse and worse.

옛날에 모든 것에 완전히 실패한 남자가 있었다. 그가 실패한 이유는 계속 성공하려고 애썼기 때문이다. 마음속에서 그는 성공한 사람이 아니었다 .마음속에서는 언제나 실패한 사람이었다. 계속 성공하려고 애썼기 때문에 그는 점점 더 크게 실패하고 있었다. 


So finally he gave up and decided to express his sense of failure and outrage at the world. He opened a bar called "Warm Beer and Lousy Food."

The public flipped for it. They loved the audacity of it, the sheer absurdity and straight-forwardness of it. Plus, it was so damn different. So damn unique.

마침내 그는 자포 자기하는 심정으로 자신의 패배감과 세상에 대한 분노를 표현하기로 결심했다. 그래서 그는 ‘미지근한 맥주와 형편없는 음식’이라는 이름의 술집을 열었다. 사람들은 그 술집 이름을 듣고 흥분했다. 모두가 그 이름에 담긴 대담성과 엉뚱함과 직설적인 표현을 맘에 들어했다. 그 이름은 다른 것들과는 너무도 달랐다. 기가 막히게 독특했다.


They realized it was the perfect expression of one man. he had finally expressed perfectly his sense of failure. And as a failure, he became a great success.

사람들은 그것이 한 남자의 완벽한 자기표현이라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마침내 자신의 패배감을 완벽하게 표현한 것이다. 그리고 그는 실패로서 대단한 성공을 거두었다. 


-  <The 60-Second Nevelist 60초 소설> (Dan Hurley 댄 헐리) 39p

매거진의 이전글 세상을 바꾸고 싶다면 이불정리부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