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글리 Apr 20. 2022

[강점기본코칭] 내 삶의 든든한 무기, 강점발견과정

강점코치와 함께 내 성공의 씨앗이 담긴 재능을 발견하세요.

잡초는 아직 그 가치를 발견하지 못한 식물이다."


랄프 왈도 에머슨의 말입니다. 이는 잡초만이 아니라, 우리에게도 해당될 수 있습니다. 아직 자신의 가치를 모른채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식물학자는 잡초가 살아남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로 '잡초가 가진 고유한 특성' 을 꼽습니다. 남과 다른 나만의 특성, 개성에 '재능'의 씨앗이 담겨있습니다. 누구와도 다른 나를 이해하는 것이 바로 내 재능을 이해하는 첫 걸음입니다. 

 

저는 숨겨진 재능을 찾아주고 그 진가를 알아주는 강점코치입니다. 2018년부터 지금까지 수십명을 개인코칭하고 수백명을 워크숍으로 만나왔습니다. 현재 Gallup 국제공인 강점코치 자격과 한국 프로페셔널코치 KPC 자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Gallup강점코치자격(좌) 한국프로페셔널코치자격 (우) :각각 필명과 본명으로 기입돼있다


그간의 일대일 강점코칭과정을 리뉴얼하여, 새로 오픈합니다. 

강점코칭이 무엇이며, 어떻게 진행되는지,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 먼저 안내드릴게요. 



강점코칭이란

강점코칭은 내가 가진 재능이 무엇인지 발견하고 그를 명확히 인식하도록 돕는 코칭입니다. 약점을 어떻게 바라보고 관리할 것인지, 또 재능을 어떻게 활용하여 성과를 낼 수 있는지, 내 재능을 잘 쓸 수 있는 커리어는 어떠해야하는지 등을 도와드립니다. 궁극적으로 재능을 잘 활용해 더 만족스럽고, 더 나답게 살도록 돕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내 재능을 명확히 알게 되면, 어떻게 그것이 내 삶에 영향을 끼쳐왔는지 이해하게 됩니다. 내가 어떻게 해내는 사람인지 알게 되죠. 또 재능을 명확히 인식하면 내가 앞으로 어떤 일을 하든 (이직이든 취직이든 사업이든) 긍정적인 방향으로 활용할 수 있는 힘도 따라 커집니다. 자존감이 높아지는 건 덤입니다.    


강점코칭은 크게 2가지 코스가 있습니다. 지난 수년간 수백명의 고객을 만나면서 쌓아온 노하우와 고객들의 니즈를 연결해 만든 과정입니다. 여기에선 기본코칭을 소개해드립니다. 

        


[기본코칭] 내 삶의 든든한 무기, 강점발견과정


1. 특징 

<내 삶의 든든한 무기, 강점코칭>은 1회 진행되는 기본코칭이며, 내가 어떤 사람인지 강점으로 나를  파악하는 과정입니다. 나의 재능을 찾고 그를 명확하게 이해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어떤 상황에서 잘하는 사람인지 등을 명확히 알려줍니다. 내가 왜 그렇게 행동하는지, 왜 이런 약점이 생겼는지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60년 이상의 검증을 거친 Gallup의 강점진단을 기반으로 진행하여 객관적이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나에 대한 비밀코드가 풀려가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진행 프로세스

강점코칭은 [강점진단 수행 + 일대일코칭 1회] 가 한 세션입니다.  

순서는 '코칭 신청 => 진단 시행 => 일대일 코칭'으로 진행됩니다.   

일대일 코칭은 90분~120분 정도 소요되며,  맞춤형으로 강점분석이 이뤄집니다.  


3. 코칭으로 얻을 수 있는 것

-내가 누구인지 '재능'으로 나를 설명할 수 있게 됨

-인생을 살아갈 나만의 무기를 얻게 됨

-자존감 상승; 나의 가치를 알아보고 스스로를 인정할 기회를 가짐 

-나에 대한 깊은 이해: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그 이유를 알게 됨



4. 비용 및 신청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https://forms.gle/x1nB1F9vVWzkrZZXA



강점코칭 참여자 후기


"아주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왜 전직장에서 힘들었는지 이해하게 됐고, 앞으로 어떻게 더 잘 쓸 수 있을지 좋은 답을 얻었습니다. 그간 스스로에 대해 만족하지 못했는데, 이젠 안되는 건 포기하고 어떻게 내 강점을 살리며 살아갈까에 대해 초점을 맞출 겁니다. 감사합니다." - 30대, 전문직


"제가 가지고 있던 성향이 단어로 표현되니 더 잘 정리가 되었습니다. 저를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눈과 앞으로의 삶의 방향까지 생각해보는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20대, 직장인


"이직 준비하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강점코칭을 하면서 제가 진짜 원하는게 무엇인지, 내가 잘하는게 무엇인지 굉장히 명확하게 정리가 됐어요. 덕분에 저와 정말 잘 맞는 곳에서 일하게 됐습니다. 지금도 제 강점을 보면서 많은 힘을 얻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30대, 직장인

 

"'내가 그렇지 뭐' 항상 자신감이 없이 살았다. 잘 살았다고 생각은 했지만 내 약점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 처음에는 과연 이 짧은 코칭시간동안 나라는 사람을 아실 수 있을까? 궁금했다. 그런데 진단결과를 코치님이 자세히 풀어주니까  너무 좋았다. 몰랐던 나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다. 앞으로 내 삶에 더 많이 적용시켜서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길 바란다." - 50대, 주부

 

"100명이 나를 인정해주는 것보다 내가 나를 이해하는게 가장 중요하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강점을 통해 나를 인정하고 인식하는 시간이 됐습니다. 덕분에 저와 소통하는 방법을 알게 되어 기쁩니다." -40대, 이직자


내가 누구인지 진정 알고 싶다면, 나다움을 찾고 싶다면,
강점을  찾아가는 여정에 합류하세요. 이제 나만의 가진 독특함과 힘을 이해하고, 그를 내 삶의 무기로 활용할 때입니다! 



▶ 내 삶의 든든한 무기, 강점발견과정 (기본코칭 1회) 신청하기


매거진의 이전글 아직 내 쓸모를 못 찾았다면,나만의 특별함을 찾는 공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