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점코치와 함께 내 성공의 씨앗이 담긴 재능을 발견하세요.
잡초는 아직 그 가치를 발견하지 못한 식물이다."
랄프 왈도 에머슨의 말입니다. 이는 잡초만이 아니라, 우리에게도 해당될 수 있습니다. 아직 자신의 가치를 모른채 살아가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식물학자는 잡초가 살아남을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로 '잡초가 가진 고유한 특성' 을 꼽습니다. 남과 다른 나만의 특성, 개성에 '재능'의 씨앗이 담겨있습니다. 누구와도 다른 나를 이해하는 것이 바로 내 재능을 이해하는 첫 걸음입니다.
저는 숨겨진 재능을 찾아주고 그 진가를 알아주는 강점코치입니다. 2018년부터 지금까지 수십명을 개인코칭하고 수백명을 워크숍으로 만나왔습니다. 현재 Gallup 국제공인 강점코치 자격과 한국 프로페셔널코치 KPC 자격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간의 일대일 강점코칭과정을 리뉴얼하여, 새로 오픈합니다.
강점코칭이 무엇이며, 어떻게 진행되는지, 무엇을 얻을 수 있는지 먼저 안내드릴게요.
강점코칭은 내가 가진 재능이 무엇인지 발견하고 그를 명확히 인식하도록 돕는 코칭입니다. 약점을 어떻게 바라보고 관리할 것인지, 또 재능을 어떻게 활용하여 성과를 낼 수 있는지, 내 재능을 잘 쓸 수 있는 커리어는 어떠해야하는지 등을 도와드립니다. 궁극적으로 재능을 잘 활용해 더 만족스럽고, 더 나답게 살도록 돕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내 재능을 명확히 알게 되면, 어떻게 그것이 내 삶에 영향을 끼쳐왔는지 이해하게 됩니다. 내가 어떻게 해내는 사람인지 알게 되죠. 또 재능을 명확히 인식하면 내가 앞으로 어떤 일을 하든 (이직이든 취직이든 사업이든) 긍정적인 방향으로 활용할 수 있는 힘도 따라 커집니다. 자존감이 높아지는 건 덤입니다.
강점코칭은 크게 2가지 코스가 있습니다. 지난 수년간 수백명의 고객을 만나면서 쌓아온 노하우와 고객들의 니즈를 연결해 만든 과정입니다. 여기에선 기본코칭을 소개해드립니다.
1. 특징
<내 삶의 든든한 무기, 강점코칭>은 1회 진행되는 기본코칭이며, 내가 어떤 사람인지 강점으로 나를 파악하는 과정입니다. 나의 재능을 찾고 그를 명확하게 이해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어떤 상황에서 잘하는 사람인지 등을 명확히 알려줍니다. 내가 왜 그렇게 행동하는지, 왜 이런 약점이 생겼는지도 이해할 수 있습니다. 60년 이상의 검증을 거친 Gallup의 강점진단을 기반으로 진행하여 객관적이고 신뢰할 수 있습니다. 나에 대한 비밀코드가 풀려가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2. 진행 프로세스
강점코칭은 [강점진단 수행 + 일대일코칭 1회] 가 한 세션입니다.
순서는 '코칭 신청 => 진단 시행 => 일대일 코칭'으로 진행됩니다.
일대일 코칭은 90분~120분 정도 소요되며, 맞춤형으로 강점분석이 이뤄집니다.
3. 코칭으로 얻을 수 있는 것
-내가 누구인지 '재능'으로 나를 설명할 수 있게 됨
-인생을 살아갈 나만의 무기를 얻게 됨
-자존감 상승; 나의 가치를 알아보고 스스로를 인정할 기회를 가짐
-나에 대한 깊은 이해: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 그 이유를 알게 됨
4. 비용 및 신청 방법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를 참고해주세요.
https://forms.gle/kgibgSHgLCaycy826
"아주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왜 전직장에서 힘들었는지 이해하게 됐고, 앞으로 어떻게 더 잘 쓸 수 있을지 좋은 답을 얻었습니다. 그간 스스로에 대해 만족하지 못했는데, 이젠 안되는 건 포기하고 어떻게 내 강점을 살리며 살아갈까에 대해 초점을 맞출 겁니다. 감사합니다." - 30대, 전문직
"제가 가지고 있던 성향이 단어로 표현되니 더 잘 정리가 되었습니다. 저를 객관적으로 볼 수 있는 눈과 앞으로의 삶의 방향까지 생각해보는 의미있는 시간이었습니다." -20대, 직장인
"이직 준비하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강점코칭을 하면서 제가 진짜 원하는게 무엇인지, 내가 잘하는게 무엇인지 굉장히 명확하게 정리가 됐어요. 덕분에 저와 정말 잘 맞는 곳에서 일하게 됐습니다. 지금도 제 강점을 보면서 많은 힘을 얻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30대, 직장인
"'내가 그렇지 뭐' 항상 자신감이 없이 살았다. 잘 살았다고 생각은 했지만 내 약점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 처음에는 과연 이 짧은 코칭시간동안 나라는 사람을 아실 수 있을까? 궁금했다. 그런데 진단결과를 코치님이 자세히 풀어주니까 너무 좋았다. 몰랐던 나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다. 앞으로 내 삶에 더 많이 적용시켜서 좋은 방향으로 나아가길 바란다." - 50대, 주부
"100명이 나를 인정해주는 것보다 내가 나를 이해하는게 가장 중요하다는 걸 알게 됐습니다. 강점을 통해 나를 인정하고 인식하는 시간이 됐습니다. 덕분에 저와 소통하는 방법을 알게 되어 기쁩니다." -40대, 이직자
내가 누구인지 진정 알고 싶다면, 나다움을 찾고 싶다면,
강점을 찾아가는 여정에 합류하세요. 이제 나만의 가진 독특함과 힘을 이해하고, 그를 내 삶의 무기로 활용할 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