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sh ahn Aug 21. 2019

WAVVE에 대한 단상

PD 개인스터디

옥수수의 이용자+ pooq의 콘텐츠 경쟁력 합한다는 계산 일단 수치상으로는 각자에게 이익, 그러나 내실은 아쉽다.

1 pooq 측면
가장 크게 내세운 이점인 이용고객 증가가 합당하지 않다 옥수수 이용자=SKT 무료서비스 이용고객(충성도 제로) Pooq은 일단 트래픽 올리면 장기적으로 좋다는 계산?

2. 유료가입자가 부족, 마케팅...에 시달리는 pooq
SKT가 통신에서 독과점하며 쌓은 SKT 마케팅 실력 흡수? 영화쪽 판권 가져와서 tv말고도 콘텐츠 다각화 가능?

3. SKT측면
내 기준 옥수수는 콘텐츠 불모지
사실상 토요슈퍼무비를 제외하면 아쉬움
SM C&C의 OTT 오리지널 실험장소

지상파 콘텐츠 끌면서 IPTV때처럼 플랫폼 선점하겠다는 계산? 국내 한정 영리한 판단. 국민들은 어찌됐든 지상파는 볼거다. 만족도가 가장 높고, 많이 보는 것도 지상파 콘텐츠니까 지금은.


(D-2)

라고 썼는데 커뮤니티 반응보니

생각보다 옥수수로 CJ채널을 보는 분들이 많더라

스포츠+ 채팅, 뷰잉도 포함해서..

옥수수 떠나면 skt 요금제 낮춘다는 썰도

들리는 거보니 역시나가 역시나..

글로벌 미디어 환경 변화에 대한 움직임 보이지 않지만 있을 것? 가시적 성과를 내고 있는 왓플에 비해선 아쉽다.

매거진의 이전글 디즈니 플러스가 온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